[월드&] 독일의 '잃어버린 세대'...직업교육 기회 놓친 코로나 시대 청년들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 독일 남부의 한 소도시 슈퍼마켓. 한때 촉망받는 호텔 매니저 연수생이었던 22살 청년 노아가 물건을 진열하고 있다. 2018년 8월 호텔 매니저로 직업훈련과정(Ausbildung·아우스빌둥)을 시작했던 노아는 호텔 경영학교에서 이론 교육을..

'집중치료실 떠나는 지친 간호사들'...심각한 간호인력 부족에 부딪힌 독일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16년 경력의 집중치료 전문 간호사 사비네(40)는 독일 하이델베르크 인근의 폐 전문 클리닉 집중치료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두 아이의 엄마인 그녀에게 3교대로 일하는 집중치료실 간호사라는 직업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외국인 이름이라서..' 전염병 시대에 도움도 차별받는 재독 이민자들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유동인구가 많은 베를린 광장의 한 벽면에 개인 연락처를 적고 도움을 요청하는 쪽지 한 장이 붙어 있다. ‘친애하는 나의 이웃에게’ 라는 제목으로 시작하는 이 쪽지는 천식 질환으로 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고위험군에 속해 있다..

독일 "백신 접종자 전파력 없다"...접종자 대상 방역규정 완화 검토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로베르트 코흐 연구소(Robert Koch-Institut·RKI)가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은 더 이상 감염 위험이 없으며 감염 매개체가 될 가능성 역시 없는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공식화했다..

"음악을 배달해 드립니다"...계단 연주회를 배달하는 독일의 음악가들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한 다세대 주택 1층 현관 입구에서 마스크를 쓴 두 여성이 각각 첼로와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있다. 아름다운 선율이 4층 규모의 건물 내부에 울려 퍼지고 각 층에 거주하는 총 12세대 주민들은 현관문만 열어둔 채 각자의 집에서..

독일서 마스크 착용 여성 폭행 당해...유아 유모차서 추락 중상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에서 유모차를 끌며 길을 가던 한 여성이 마스크를 썼다는 이유로 2명의 괴한의 공격을 받아 6개월 된 아기가 유모차에서 추락해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독일 헤센주(州) 경찰 당국은 26일 오후(현지시간) 10대 후반으로 추정되는 2명..

"백신을 맞은 의미가 없어요" 접종 후에도 여전히 갇혀있는 노인들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남부지역 노인 요양시설에 거주하는 엘리자베스(90)는 오늘도 시설 내 개인 거주 공간에서 혼자 식사를 마친 후 말 없이 하루 종일 음악을 듣거나 텔레비전을 보며 시간을 보낸다. 몸을 씻고 옷을 입는 것을 돕거나 식사를 전달하기 위해 잠시..

독일 2020년 온실가스 1990년 대비 40.8% 감소..'기후 목표' 달성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이 통일 이후 가장 큰 연간 온실가스 배출 감소량을 기록하며 2020년 설정했던 기후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다. 연방 환경청(UBA)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이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독일 공영방송..

코로나가 불러온 신개념 '보물 찾기'..정원 파헤친 獨가족 3천년전 유물 발견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에서 코로나19가 크게 확산되며 집에 머무는 시간들이 많아지자 고고학적 가치가 있는 고대 유물이 발견되는 사례가 증가했다. 집에 머물며 개인 정원을 손보는 일이 많아지자 정원 속 보물들이 빛을 보게 된 것이다. 독일 시사주간지 슈피겔은 1..

'새끼낳는 기계'로 전락한 어미개들..실태 드러난 불가리아 '불법 개 번식장'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불가리아 수도 소피아에서 동쪽으로 수백 킬로미터 떨어진 소도시 주변의 한 농가. 카메라를 숨긴 한 여성이 안으로 들어가 짧은 말을 건네자 한 남성이 상자 속에서 어린 강아지를 꺼내 보인다. 기운이 없는 강아지는 지저분하게 방치된 상태다. 어미개..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