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중국의 대만 군사도발에 위기감…대중 무역전쟁 시나리오 연구 착수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중국과 대만 사이의 군사적 긴장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독일이 중국과의 '무역전쟁' 가능성을 전제로 시나리오 연구에 들어갔다. 독일 국영방송 ARD는 9일(현지시간) 경제연구소 ifo의 연구보고서를 바탕으로 독일이 중국에 대한 경제적 제재의..

'탐욕인플레' 혜택 기업에 '초과이윤세' 부과 추진하는 獨 정치계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에서 러시아발 위기와 인플레이션을 이용해 큰 수익을 내는 기업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정치계가 해당 기업에 '초과이윤세'를 부과하는 안을 제기했다. 경제학자들은 '불가능한 일' 이라고 맞섰다. 독일 공영방송 ARD는 6일(..

獨 중국 전문가 "대만은 성숙한 민주국가, 서방국가들 입장 분명히 하라"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이 마무리된 가운데 독일의 권위있는 중국학 전문가가 독일을 포함한 서방국가들에 대만의 상황에 대한 명확한 입장 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독일 공영방송 ARD는 4일(현지시간) 크리스틴 시-쿱퍼 트리어대학 중..

독일서 첫 청소년 원숭이두창 감염 발생…"사망률은 낮은 상태"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의 원숭이두창 감염 사례가 2700건이 넘어가는 가운데, 10대 청소년 감염 사례도 처음으로 보고됐다. 뉴스전문채널 ntv는 2일(현지시간) 독일의 질병관리청격인 로베르트 코흐 연구소(RKI)가 첫 청소년 감염 사례에 대해 밝혔다고 보도했..

獨 정부, 中 희토류 의존도 낮추기 돌입…"투자보증 등 시장개입도 불사"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연방정부가 지나치게 높은 중국산 희토류 수입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본격적인 '정치적 개입'에 나서기 시작했다. 독일 공영방송 ARD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연방정부가 희토류 수입분야의 높은 중국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새로운 무역 파트너..

러 가스공급 감축에 궁지 몰린 獨…"가스사용 전력 생산도 끊어야"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의 에너지 위기 상황이 급격하게 악화되는 가운데 연방 재무부가 천연가스를 사용한 전력 생산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 독일 공영방송 ARD는 31일(현지시간) 독일 연방 재무부가 사상 최대 에너지 위기에 대한 대처방안의 일환으로 가스를 사용해..

獨 제조업계, 산업위기 유발하는 中 극단 방역에 분노…"대안 찾겠다"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기계제조업계가 산업을 위기로 내모는 중국의 과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체계에 분노를 드러냈다. 독일 공영방송 ARD는 13일(현지시간) 독일의 기계·플랜트 제조업계 대표들이 공개적인 개인 성명서를 통해 중국의 극단..

독일 작센주, 공립학교 대상 '주 4일 등교제' 실험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연방주(州)가 새 학년도 시작과 함께 '주 4일 등교제' 파일럿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결정하면서 교육계의 논쟁이 거세지고 있다. 독일 뉴스전문채널 ntv는 10일(현지시간) 독일의 작센-안할트 연방주 의회가 새로운 공교육 조직을 위한 모..

확연해진 獨 코로나 재확산세…중증환자수, 2년 전보다 4배↑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증환자 수가 여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치솟고 있다. 전국 의료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리면서 절반 이상의 집중치료실은 제한된 상태에서 운영중 이다. 독일 시사 일간지 타게스슈피겔은 10일(현지시간)..

러 돈줄 바짝 틀어쥐는 獨…자국내 러 자산 제재 위한 추가법안 추진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정부가 러시아 과두정치인 및 기업가의 사유재산 제재를 위해 시행한 긴급제재집행법I이 유명무실한 상태라는 평가를 받았다. 연방정부는 보다 근본적인 제재를 위해 강제성 및 처벌을 강화하는 긴급제재집행법Ⅱ 초안 작성에 들어갔다. 독일 공영방송..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