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아동학대 공소시효, 피해아동 35살때 시작...아동학대 뿌리뽑는다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 아동학대 공소시효가 피해아동이 만 35세가 될 때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기존 18세에서 대폭 상향됐다. 이는 지난해 제안된 ‘로즈 법’ 초안에 명시된 30세보다 5년 더 연장된 것이다. 대부분의 정당이 해당 법안에 적극 찬성하며 15일(현지시..

"해변에서 마스크라니"...스페인 정부 야외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관광업계 당혹감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 보건부가 해변과 수영장 등 모든 야외 공간에서 사회적 거리두기(1.5m)를 유지한다고 해도 마스크를 써야 한다는 법령을 검토 중이라고 스페인 언론들이 지난달 30일 전했다. 아울러 보건부는 모든 6세 이상에 대해 실내·외 및 공공장소에서 마..

스페인 '관객 5000명' 거리 두기 없는 대면 콘서트 개최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없는 첫 대규모 콘서트가 27일(현지시간) 개최됐다. 스페인의 유명 인디 락 밴드 ‘러브 오브 레즈비언(Love of Lesbian)’이 개최한 이번 콘서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사..

스페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재개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스페인이 다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실시하기로 했다. 16일(현지시간) 혈전 등의 부작용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중단했던 스페인은 유럽의약청(EMA)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내리자 성인들을 대상으로 다시..

스페인, 연휴기간 대규모 불법 파티 몸살...헬기 띄워 적발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산 호세의 날(아버지의 날) 연휴 마지막 날인 21일(현지시간) 스페인 관광지로 유명한 카나리아 제도에서 79명이 참가한 불법 집단 파티가 신고됐다. 카나리아의 구이구이 해변(Playa Guguy, GuiGui)은 위치상 걸어서 혹은 배로만 출입할..

태권도 9단, 대한오스트리아인 모쉬 박사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바젤 통신원 = “20대에 떠난 독일 여행 중 친구를 따라 우연히 태권도 도장에 들어갔어요. 12살 때부터 평생 해오던 유도, 가라테와는 다르게 화려한 발기술과 혹독한 훈련방식이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때부터 태권도에 빠졌어요.” 노베르트 모쉬 박사(69)는..

스페인, 부총리 사임하고 마드리드 주지사 출마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 마드리드주는 우파 인민당과 중도 성향 시민당이 연립정부를 해산하면서 5월 4일 조기 지방선거를 치르게 된다. 그동안 좌파 성향 스페인 중앙정부와 마드리드 주정부는 갈등이 깊었기에 다가올 조기 지방 선거 결과가 관심을 모은다. 15일에는 급..

스페인 최대연휴 성주간, 방문 및 여행이 가능할까?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은 ‘아버지의 날’과 ‘부활절’로 이어지는 최대 연휴기간을 앞두고 있다. 아버지의 날(3월 19일)은 몇몇 자치주에서만 공휴일이지만 코로나19 대유행 전엔 아버지의 날과 부활절 사이에 휴가를 낸 이들로 이동이 많았다. 지역 간 이동이 잦은 기..

마드리드 중심 건물서 가스 누출 폭발 사고.. 최소 3명 사망 (종합)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서 가스 폭발 사고가 터져 최소 3명이 숨졌다. 20일(현지시간) 오후 3시쯤 마드리드 중심 카톨릭 교구 건물에서 두 번의 굉음과 함께 폭발이 일어났다고 AP·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가스 누출에 의한 폭발 사고로 최소 3..

마드리드 중심가 건물 폭발, 2명 사망...사상자 늘어날 수도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20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건물이 폭발해 2명이 사망했다. 이날 오후 3시(한국시간 저녁 11시) 마드리드 중심가 톨레도가의 7층 규모 건물의 상부 3개 층이 완전히 폭파됐다. 이 폭발 사고로 양로원·학교 등 인접한 건물들과 차량도 크..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