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사후 분열되는 자민당…통일교와 유착관계 드러나며 국민 반감 커져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집권여당 자민당에서 중심 인물이었던 아베 신조 전 총리의 사후 균열음이 커지고 있다. 특히 아베 전 총리 사망의 직접적인 원인이라 할 수 있는 통일교와 자민당의 장기간에 걸친 유착관계가 드러나며 국민의 반감과 불신감도 커지고 있다. 마이니치 신문..

日 정부, 협의이혼시 양육비 의무 법제화 추진…공동친권도 검토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이혼으로 인한 편부모 가정 어린이의 빈곤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민법 개정에 나선다. 이혼 시 양육비 의무 법제화와 공동친권도 검토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19일 마이니치 신문의 보도에 의하면 법무성의 가족법 개정심의회는 이날 회의를..

아베 피격 용의자 "불만있어 죽이려고 했다"...목과 가슴에 총격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가 8일 나라현에서 참의원 선거 지원 유세 연설 도중 피격을 당해 목숨이 위태로운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서 체포된 용의자는 아베 전 총리에게 불만이 있었다고 진술했다. NHK,교도 통신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용의자는..

아베, 심폐정지 상태로 병원 이송...용의자 체포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가 참의원 선거 유세 중 총격을 받고 쓰러져 심폐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다. 8일 NHK,요미우리 신문 등 일본 주요 언론은 일제히 속보를 띄우며 총격사건을 다뤘다. 일본 언론에 따르면 이날 11시 반경 나라현에서 참의원 선거..

"여성도 일해라"…日 정부 '배우자 공제' 폐지 추진에 전업주부들 반발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오는 10일로 예정된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국민을 위해 결과(성과)를 내겠다’는 선거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기시다 정부와 집권여당 자민당의 행보가 점점 국민의 여론과 동떨어진 반대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이번에는 배우자 공제 제도의 폐지를 추진해 전..

"동성애는 정신병"…잇따른 자민당 내 차별 발언에 日 사회 발칵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의 대표적 극우인사인 아소 다로 전 부총리 겸 재무상을 비롯한 자민당 내 비뚤어진 차별적 발언이 공개되면서 일본 사회를 발칵 뒤집어놓고 있다. 4일 지지통신에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아소 전 부총리는 참의원 선거운동 유세현장에서 러시아에 의한 우크라..

일본까지 번진 낙태권 논란…여성계, 임신중절시 남편 동의 의무 폐지 요구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미국 사회가 연방대법원의 낙태권 폐기 판결로 인한 후폭풍에 휩싸인 가운데 일본에서도 낙태 주도권을 되찾기 위한 여성계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주목을 끌고 있다. 28일 마이니치, 아사히 신문 등 일본 주요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산부인과에 종사하는 여성..

'역차별 없앤다'…日 정부, 오사카에 남성 전용 성폭력 피해 상담소 설치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오사카에서 성폭력 피해를 입은 남성을 돕기 위한 전용 상담소가 처음으로 설치돼 운영이 들어갔다. 그동안 여성에게만 피해가 발생하는 것으로 여겨져 왔던 성폭력에 대한 선입견과 역차별을 없애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산케이 신문에..

"생명의 선별 안돼"…日 산부인과학회, 정부에 '착상전 검사 규제' 요구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산부인과학회가 불임치료에도 쓰이는 ‘착상전 검사’를 정부 차원에서 규제해 줄 것을 요구하고 나서면서 사회적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25일 아사히신문,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사단법인 일본산부인과학회는 이날 수정란의 염색체를 조사해..

동성애 차별금지법 외면하는 日 자민당…LGBT단체 "시대역행적" 반발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각당이 주요 공약을 발표한 가운데 집권여당인 자민당이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을 허용하는 듯한 입장을 고수해 비난을 자초하고 있다. 21일 아사히 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자민당, 공명당 등 주요 8당의 공약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