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캘리포니아에 새롭게 강화된 재택명령 (Stay at Home) 발령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기자 = 미국 캘리포니아의 절반이 넘는 지역에 한층 강화된 재택 명령이 내려졌다. 캘리포니아 주정부는 5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를 통해, 6일 밤 11시 59분을 기점으로 남가주 지역 및 샌호아킨 밸리 지역에 새로운 재택명령이 발효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개빈 뉴섬..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온라인 판매 신기록 달성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의 창궐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미국인들이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구매를 선호함에 따라 미국에서 최대 대목으로 꼽히는 금년 블랙 프라이데이 판매에서도 온라인 매출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8일 (현지시간) AP 통신은..

미국 대선: 상원 및 하원 의원 선거 현황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기자 = 3일 (현지시간) 미국 대선 투표가 종료되고 한창 개표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선거에서 대통령 선거와 동시에 진행한 상원의원 100석 중 35석, 하원 전체인 435석 및 11개 주지사 선거 결과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하원은 국민들의 대표기..

미 대선 D-1, 투표부터 취임식까지...미 대선 변수 분석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로스앤젤레스 통신원 = 미국 대선이 3일(현지시간) 실시된다. 이날은 대선일이지만 대통령을 직접 뽑지 않고,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인단을 결정하게 된다. ◇ 대선부터 취임식까지 1. 선거인단 선출: 538명 (매직 넘버 270) 3일에 치러지는 선거에서는 대통령을 선..

미 대선 D-1, 올해 선거일이 11월 3일인 이유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로스앤젤레스 통신원 = 미국 대통령을 뽑는 선거가 3일(현지시간) 실시된다. 미국은 건국 이래 선거인단이 대통령을 뽑는 간선제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다른 선거 체제로 인해 미국 대선을 이해하기는 쉽지 않다. ◇ 선거일 1. 11월 대선이 11월에 열리게 된..

美, 디즈니랜드·유니버설 스튜디오… 올해 재개장 요원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로스앤젤레스(LA)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폐쇄된 미국 캘리포니아주 내 소규모 테마파크가 조만간 재개장된다. 캘리포니아주 내 대표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나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대형 시설은 상당 기간 재개장이 어렵게..

美 GM의 자회사 크루즈, 무인 자율 주행 시험 계획 발표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로스앤젤레스 통신원 = 미국 제너럴 모터스(GM)의 자회사인 크루즈가 올해 말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무인 자율 주행 차량 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15일(현지시간) CNBC의 보도에 따르면 크루즈는 캘리포니아 차량관리국(DMV)으로부터 자율 주행 차량에서 운전자가 승차..

美, 사업체 파산보호 신청 전년 대비 33% 증가...개인파산, 43% 감소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로스앤젤레스 통신원 = 미국에서 사업체 파산신청 건수가 올해 33% 늘어났다고 로이터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는 이같이 전하고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불황이 소규모 사업체의 파산을 촉발, 9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미, 남가주 LA에서 진도 4.5 규모 지진 발생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기자 = 18일 (현지시간) 밤 미국 남가주 LA 인근에서 진도 4.5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후 2차례의 여진까지 발생하면서 많은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는 등 한동안 혼란이 이어졌다. 연방지질국은 이날 LA 동쪽 엘몬테 지역에서 현지시간 18일 밤 11:40분경..

불타는 미 서부...산불, 서울시 20배 태우고도 확산 일로
아시아투데이 오성재 기자 = 미국 서부지역의 산불 사태가 계속 악화되고 있다.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산불로 인해 진화율은 낮고, 일부 지역 산불은 손도 대지 못한 채 10일(현지시간) 기준 진화율 0%를 보이는 곳도 있다. 특히 고온 건조한 계절풍인 산타아나 강풍의 영향으로 기존 산불..
1 2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