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베트남 찾은 헐크 이만수…"한국이 선도하는 야구 보급하고파"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으로 14일 간의 격리를 막 마치고 나온 이만수 감독은 차분한 얼굴이었다. 막 출범한 베트남 야구협회와 야구 보급 이야기를 시작하자 이 감독은 막힘없이 열변을 토했다. 경기장에서 두 손을 불끈 쥐고 소리를..

"아들 치료 받게 해달라"…미얀마 '리틀 판다' 모친의 호소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미얀마 군부에 체포된 뒤 심한 고문을 당한 것으로 추정되는 청년 지도자의 모친이 “구금된 아들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미얀마 군부는 이 활동가를 차로 친 후 구타하고 체포했으며 경찰 살해 및 선동·절도 혐의 등을 씌웠다. 19..

미얀마, 민주진영 정부 출범…'두 정부' 대할 아세안은?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쿠데타 사태가 두 달 넘게 이어진 미얀마에는 앞으로 두 개의 정부가 공존한다. 쿠데타를 일으켜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을 축출한 군사정권과 이에 맞서 민주진영이 구성한 국민통합정부(National Unity Government)다. 아세안(ASEAN·동..

미얀마 시민들 "신년 축하를 거부합니다"…군부는 '댄스파티'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미얀마 새해인 띤잔은 물과 웃음의 축제예요. 하지만 올해는 아무도 띤잔을 축하하지 않습니다. 700명이 넘는 무고한 형제자매들이 목숨을 잃었고 군부 독재 정권이 다시 돌아왔어요. 모두들 축하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미얀마 양곤의 대학생 A씨는 아..

"미얀마 군부, 가족 볼모로 쿠데타 불만 군인 통제"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쿠데타 이후 체제를 공고히 하고 있는 미얀마 군부가 군인들의 이탈을 방지하는 데 가족을 볼모로 삼고 있다. 탈영한 한 장교로부터는 “군인들도 민간인 학살 등 부당함을 알고 있다”며 “가족들의 안전이 보장된다면 75% 가량이 군을 떠날 것”이라는 증언..

연휴 시작된 미얀마 "군부, 병원 직원까지 구타"…끝없는 미얀마 군부 만행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미얀마가 최대 연휴인 ‘띤잔’을 맞아 또 다시 긴장감에 휩싸였다. 군경이 병원 직원을 구타하고 의료진의 휴대폰을 강탈하는 등 끝없이 만행을 벌이는 가운데 축출된 아웅산 수 치 국가고문은 추가기소로 최장 징역 40년형에 처해질 위기에 놓여 연휴기간 국..

미얀마, "군경 가족 진료거부" 의사 체포…파업 참여 투자부 공무원도 대거 해고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미얀마에서 군부가 쿠데타를 일으킨지 70여일, “군경이 수십 명의 어린이를 죽였다”는 이유로 경찰 가족의 진료를 거부했던 의사가 체포되고, 군부정권을 위해 일할 수 없다며 시민 불복종 운동(CDM)에 참여한 투자부 직원 80여 명이 해고됐지만 시민들..

미얀마, 군경 또 다시 시민 '집단학살'…군부는 "죽이려면 한 시간에 500명 죽었을 것"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미얀마 군부가 또 다시 민간 시위대를 무력으로 진압해 최소 85명이 사망하는 등 집단학살을 방불케 하는 유혈 사태가 벌어졌다. 이번엔 자동화기를 동원해 시민들 ‘학살’에 나섰다는 비판이 쏟아지자 군부는 “죽이고자 했다면 한 시간에 500명도 죽였을..

한국, 베트남 야구 선도한다…베트남 야구협회 출범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 야구협회(VBSF)가 10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베트남 야구협회 출범에는 이만수 전(前) SK 와이번스 감독·이용득(VTC 온라인 부사장)·이장형(하노이 한국 국제학교 교사)·유재호(하노이 야구 순회코치)..

한줌 재로 돌아온 가족…존엄성까지 훼손하는 미얀마 군부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쿠데타를 비판하는 시민들에게 실탄 사격을 가하는 등 유혈 탄압을 이어오고 있는 미얀마 군부가 사망자 시신까지 훼손하고 있다. 가족이 신원을 확인하거나 종교 의식을 치르기 전 시신을 훼손하는 군부 만행에 “시민들을 살해하고 존엄성까지 짓밟고 있다”는..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