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아, 환경·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29010015908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4. 29. 09:11

굿 모빌리티 캠페인 -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자 모집
테스트 지원금 300만원·전문가 멘토링 등 지원
clip20240429090301
기아가 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과 카셰어링 기업 그린카와 함께 환경과 모빌리티 분야를 이끌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굿 모빌리티 캠페인 -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자를 다음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타트업 챌린지는 기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굿 모빌리티 캠페인' 중 하나로 환경·모빌리티 분야와 관련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가들에게 멘토링·아이디어 육성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환경(순환경제·에너지·기후기술 등)과 모빌리티(교통약자 이동권·도로 및 교통안전·자율주행 및 스마트 모빌리티 등) 분야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개인·법인 무관)이다.

지원 방법은 '스타트업 챌린지' 홍보 포스터 내 기재된 이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열매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결선은 올 10월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발표 평가 이후 선정된 우수 활동 3팀에게는 각각 대상 700만원·최우수상 500만원·우수상 300만원의 추가 지원금이 지급된다.
기아는 지원 서류 및 발표 평가를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 15팀에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최소기능제품(MVP) 테스트 지원금 300만원·비즈니스 모델 워크숍·3개월 간의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창업 지원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그린카에서 총 1000만원 상당의 카셰어링 이용권을 지원한다.

기아 관계자는 "기존 환경 분야 스타트업 대상으로 진행했던 모집 범위를 모빌리티 분야까지 확대해 이전보다 많은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고 육성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와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