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양평군, 외국인 관광객 유치 팔걷어...연세대 한국어학당과 MOU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0010010173

글자크기

닫기

양평 장은기 기자

승인 : 2024. 11. 20. 13:07

01외국인 관광 유치협력 업무협약 (1)
전진선 양평군수(오른쪽가 지난 15일 군수 집무실에서 이석재 연세대 언어연구교육원장과 한국문화체험 연계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양평군
경기 양평군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팔을 걷어붙였다.

군은 지난 15일 연세대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과 한국문화체험 연계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진선 군수를 비롯해 이석재 원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두 기관은 양평 문화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은 외국인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유무형의 관광자원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연세대 한국어학당에서는 20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양평군 관광 프로그램 등을 적극 홍보키로 했다.
이석재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한국어학당 학생들이 양평의 살아있는 현지 관광자원을 체험하고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진선 군수는 "양평군을 찾는 외국인 학생들이 수준 높은 양평 문화관광을 체험하고 교육 이후에도 양평을 다시 찾게끔 좋은 인상을 받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양평군과 연세대 한국어학당은 지난 7월 27일 제1회 양평 문화관광체험 투어를 진행해 16명이 참여한 바 있다. 오는 22일 제2회 양평 문화관광체험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