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52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서울시립과학관, 플랑크톤이 품고 있는 기후변화의 비밀은?"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시립과학관이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대해 연구하고, 탐구할 수 있는 청소년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서울시립과학관 인근 하천에 있는 돌과 토양에서 식물성 플랑크톤인 '돌말류(규조류)'를 채취해 '수(水)생태계 환경 분석'..

서울시설공단, 봉안함 임시안치 서비스 '하늘정거장' 실시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시설공단이 서울시립승화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국내 공공추모시설 최초로 '봉안함 임시안치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봉안함 임시안치 서비스 '하늘 정거장'은 화장이 늦은 시각 끝나 고인의 유해를 당일 봉안당·자연장 등 안치 장소로 이동시킬..

김소영 부위원장 "서민·취약계층 대상 정책서민금융 공급 지속 확대할 것"
아시아투데이 김동민 기자 =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정책서민금융 공급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금융회사 및 우수대부업자도 중·저신용자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자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것을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29일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서민·취약계층 금융지원 현황 점검회의'를..

"달라지는 행복관악"…사회복지 신규 사업 지속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 관악구가 올해도 촘촘하고 안전한 사회복지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구는 은둔, 고립성향의 사례관리 대상자 30명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별빛마실학교' 사업을 새롭게 운영한다. 사업에서는 함께 요리하기, 감정 다스리기, 가족 심리상담 지원..

AI의 활성화와 안전한 활용 지원을 위한 ‘금융권 AI 협의회’ 발족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금융권의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협의회가 설립됐다. 28일 금융위원회는 김소영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권 AI 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금융권의 생성형 AI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 논의됐다. 김소영..

서울시내버스 노사 협상 타결…전 노선 정상운행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시내버스 노조가 28일 오전 4시부터 전면 파업에 돌입한지 11시간만에 파업을 철회했다. 서울시는 서울시내버스 노사간 임금협상 합의와 파업 철회에 따라 시내버스 전 노선이 즉시 정상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오세훈 서울시장은 이날 오후 3시 시청에서 열린..

[속보]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 극적 타결…파업 중단 선언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속보]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 극적 타결…파업 중단 선언

재창업자·청년 신용회복 지원…보이스피싱·데이터활용 제도 정비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폐업경험이 있는 재창업자의 신속한 신용회복에 따른 정상적인 경제활동 복귀를 위해 부정적 신용정보의 금융기관 공유가 중지된다. 또한 성실경영 심층평가를 추가, 금리우대 등도 지원한다. 청년들의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 청년도약계좌를 장기간 유지한 청년에 대해서는..

서울시, 국내 최초 '건물 에너지 신고·등급제' 시행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미국 뉴욕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건물 앞에 붙여 있는 에너지 등급 표시를 심심치 않게 목격하곤 한다. 건물주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자발적으로 하는 행위다. 앞으론 서울시내 건물에서도 미국 건물과 같은 모습이 흔한 일로 받아들일 것 같다. 서울시는 기후위기..

오세훈 서울시장, 시내버스 파업 조속한 타결 당부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28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과 관련해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노사가 협상을 조속히 타결해달라고 당부했다. 오 시장은 "시민의 발인 서울 시내버스는 말 그대로 많은 분의 생업과 일상이 달려있다"며 "시민의 일상을 볼모로 공공성을 해하는 행위는..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