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육진흥공단, 대한태권도협회와 스포츠 과학지원 업무협약 체결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12일 대한태권도협회와 선수 경기력향상을 위한 스포츠 과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해 실전감각이 떨어지고 훈련부족으로 인한 체력저하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과 대한태권도협회는 앞으로 태권도 선수들의 과학적인 훈련을 위해 스포츠 과학지원 및 연구를 공동 추진하고 효..

  • [동정] 장현국 의장, 12일 '4·16 민주시민교육원' 개원식 참석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12일 ‘4·16 민주시민교육원’ 개원식에 참석했다.이날 안산시 단원구 소재 교육원 광장에서 열린 개원식에는 장현국 의장을 비롯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종기 사단법인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 윤화섭 안산시장 등이 참석했다.이 자리에서 장 의장은 축사를 통해 “세월호 참사는 우리 모두에게 ‘국가의 책임과 역할’에 대한 멈추지 않는 질문을 던지고 있다”며 “4·16 민주시민교육원이 그날의 비극을 기억함과..

  • 김강립 식약처장, 청주 주성고서 일일교사…'식품안전과 건강' 특강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8일 충북 청주시 소재 주성고등학교에서 2학년 학생들을 상대로 ‘건강한 청소년, 슬기로운 식생활’을 주제로 일일교사 수업을 실시했다.이번 수업은 주성고가 2019년 식약처가 고등학교 교과용 도서로 개발한 교재 ‘식품안전과 건강’을 처음 과목으로 개설한데 따라 실시된 것이다. ‘식품안전과 건강’은 지난 1월 교육부로부터 고등학교 교과용 도서로 승인받은 바 있다. 식약처는 청소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11년부..

  • 체육진흥공단, 올림픽공원 벨로드롬 다목적시설 추진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올림픽공원 벨로드롬(자전거 경기장)을 다목적스포츠문화시설로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최근 리모델링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벨로드롬은 1986년 자전거 전용 경기장으로 건립돼 1988년 제24회 서울올림픽의 자전거 트랙 경기장으로 활용됐고 1994년부터 2006년까지 경륜장으로 사용됐다. 시설 노후화로 현재는 경기장으로서 기능을 상실한 상태다.국민체육진흥공단은..

  • 롯데월드, 업사이클링 필통 출시...ESG경영 박차
    롯데월드가 테마파크에서 발생한 폐 페트(PET)병 수거해 만든 업사이클링 친환경 필통을 출시했다. 롯데월드는 지난해 11월부터 파크 내부, 임직원 사무실 등 총 9곳에 폐페트 수거함을 설치해 최근까지 5개월에 걸쳐 총 3만여개를 수거했다. 공정 과정을 거쳐 섬유원사를 만들고 이를 재가공해 친환경적인 업사이클링 필통을 만들었다. 업사이클링 필통은 일반 필통 제작 과정 대비 탄소 배출량을 49%, 에너지 사용량을 61% 절감할 수 있다. 롯데월드..

  • 코레일관광개발,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금 전달
    코레일관광개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후원이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에 봉사활동과 후원금을 전달했다.후원금 전달은 6일 이진호 코레일관광개발 경영관리실장, 전명수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사무실에서 이뤄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500만원이다. 코레일관광개발과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는 9월까지 12차례에 걸쳐 ‘온(溫)택트’ 봉사활동을..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쿠아리움 사업부문 물적분할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아쿠아리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신설법인 ‘아쿠아플라넷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아쿠아플라넷 주식회사는 최근 출범식을 열고 본격 독립경영체제에 돌입했다. 아쿠아리움 사업부문 분할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호텔, 리조트, 골프 등 레저사업과 아쿠아리움 운영 사업부문을 분리해 각 사업부문이 독립적으로 고유 사업에 전념하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김경수 아쿠아플라넷 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이번 분할은 아쿠아리움 사업부문의 전문..
  • [부고] 최원준 건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부친상
    최석희(전 동해 광희중고등학교 교장)씨 별세, 최원준(건양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씨, 최영준(씨스포빌 본부장)씨 부친상, 김승호(전 강원대 부총장)씨, 오인영(전 영등포구의장)씨, 김하진(전 현대건설 부장)씨 장인상. 2일 근로복지공단동해병원 장례식장 3층 VIP실, 발인 4일(장례식장 033-535-3001)

  • 체육진흥공단, 대구체육회와 지역 스포츠산업 활성화 협력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대구광역시체육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대구광역시체육회와 최근 지역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지난달 31일에는 대구 수성구 대구광역시 체육회관에서 지역 스포츠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도 열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앞으로도 대구광역시 체육회관에서 스포츠산업융자(튼튼론) 현장 상담을 제공하고 대구시체육회는 융자 신청 고객 대상 행정인프라(고객 민원실)..

  •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 롯데월드 ESG 경영 선포
    롯데월드가 31일 지속 가능한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ESG(Environment(환경)·Social(사회)·Governance(경영체제)) 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이날 선포식에서 롯데월드 임직원들은 다함께 ESG 경영 선언문을 낭독하고 비전을 공유하며 분야별 핵심 추진 계획을 공표하는 시간을 가졌다.롯데월드는 ESG 경영 전략의 핵심 슬로건을 ‘A Better World’로 선정했다.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라는 전체적인 방향성..
  • 이순남 이대 명예교수, 국제공인 모금전문가 변신…한국인 의사 최초
    이순남 이화여자대학교 명예교수<사진>가 한국인 의사 최초로 ‘국제공인 모금전문가(CFRE)’로 변신했다. 이화여대는 30일 의과대학에서 의사 겸 교육자로 일평생을 보내온 이 교수가 최근 국제공인 모금전문가위원회로부터 CFRE 합격 통지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CFRE는 국제적으로 인정된 모금전문가 자격으로, 현재 전 세계 25개국 7000여명이 이를 취득해 대학, 병원 및 비영리단체에서 모금 및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에..

  • DMZ 가상 여행하고 가치 기부도 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9일 부터 ‘DMZ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온라인 게임 ‘이름 없는 땅’에 접속해 비무장지대(DMZ)를 가상으로 여행하고 DMZ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접경지역 자연생태계 등을 지원하는 기부금 모금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온라인 게임 ‘이름 없는 땅’은 방문이 어려웠던 DMZ를 온라인 가상공간으로 구현한 콘텐츠로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 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 사업 대상 모집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21년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추가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 스포츠업계(제조·서비스·시설업) 경력 3년 이상의 기업으로 제조업은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이 80억원 초과 1500억원 이하, 서비스·시설업은 각각 30억원 초과 600억원 이하의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전체 매출액 중 스포츠산업 매출비중이 10% 이상이어야 한다.2020년 매출이 2019년 대비 10%이상..

  • 천안함 생존 장병 9명, PTSD로 국가유공자 등록
    천안함 생존 장병 24명 가운데 12명이 심사를 거쳐 국가유공자로 등록됐다. 등록자 중 9명은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로 판정을 받았다. 국가보훈처는 최근 천안함 생존자들에 대한 보훈 심사와 관련해 PTSD를 폭넓게 인정하는 분위기다.보훈처에 따르면 21일 천안함 생존 장병 중 국가유공자는 지난달 기준 6명에서 12명으로 늘었다. 이는 일반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과 인용 비율보다 높다. 세부적으로는 생존 장병 58명 중 24명이 국가유공..

  • 체육진흥공단, 코로나19 극복 위해 스포츠산업 총력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스포츠산업을 전방위로 지원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이를 위해 코로나19 위기극복 지원 추진단(이하 추진단)을 신설했다. 추진단은 이사장을 단장으로 해 총 4개반(총괄반·피해극복 지원반·체육시설 안전관리 지원반·기금조성 상생협력 지원반)으로 구성된다. 현장중심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각 반의 반장은 사업본부장이 수행한다.추진단은 1241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코로나19 장기화..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