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여행 브리핑] 화담숲, 단풍 절정 外

[여행 브리핑] 화담숲, 단풍 절정 外

기사승인 2020. 11. 10. 15:0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본 -단풍 절정 속 화담숲 모노레일의 모습
화담숲/ 곤지암리조트 제공
◇ 화담숲, 단풍 절정...자작나무 숲도 화려

경기도 광주의 화담숲의 단풍이 절정이다. 단풍은 11월 중순까지 갈 것으로 화담숲 측은 예상한다. 화담숲은 수도권 단풍명소로 꼽힌다. 내장단풍을 비롯해 400여종 형형색색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자작나무 숲도 볼만하다. 늦가을에 특히 아름답다. 곧게 뻗은 순백의 자작나무 1000여 그루가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자작나무 숲은 모노레일 전망대에서 잘 보인다. 화담숲은 올해 안전한 관람을 위해 입장 인원을 제한한다. 방문 전에 온라인으로 예매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입장 시 체온 측정을 해야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 불가. 모노레일도 탈 수 없다.

다운로드
메종 글래드 제주/ 글랜드호텔앤리조트 제공
◇ 메종 글래드 제주, 한 달 살아보는 ‘슬기로운 제주 생활’ 패키지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이 2021년 2월 28일까지 장기 숙박을 위한 ‘슬기로운 제주 생활’ 패키지를 판매한다. 일주일 살기(7박 이상), 보름 살기(15박 이상), 한 달 살기(30박 이상) 등 세 종류다. 패키지는 객실, 조식, 피트니스 이용권, 세탁 서비스 이용권 등을 포함한다. 특히 한 달 살기 예약 시 미니 전자레인지 이용이 가능하다. 또 패밀리 스위트 객실 선택 시 안마의자도 설치해 준다. 가격은 1박 기준 6만9000~8만9000원.

사본 -2022년 10월 개장 예정인 탄광문화공원 조감도
2022년 10월 개장 예정인 탄광문화공원 조감도/ 강원랜드 제공
◇ 강원랜드, 탄광문화공원 아이다어 공모전...총 상금 1000만원

강원랜드가 2020 대국민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탄광문화공원 조성 사업의 상징성과 고객유치를 위한 신규 시설·콘텐츠·이벤트 아이디어다. 강원랜드 또는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해 12월 1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inno@kangwonland.com)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상금은 대상(1건) 300만원, 우수상(2건) 각 200만원, 장려상(3건) 각 100만원. 강원랜드는 탄광문화공원 조성사업을 통해 강원 정선군 사북읍 옛 동원탄좌 공간을 석탄사업으로 대표되는 폐광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가미한 지역의 랜드마크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탄광문화공원은 석탄유물 전시관, 카페, 체험공방 등을 주요 시설로 2022년 10월 개장 예정이다.

noname01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문체부, DNZ평화관광 활성화 위한 창작공연 온라인 공개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비무장지대(DMZ) 평화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창작공연 ‘원더 티켓(Wonder Ticket)-바람이 들어준다면’을 제작하고 28일 네이버TV,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한다. 이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내 야외무대에서 진행한 ‘원더 티켓’은 3차원 프로젝션 맵핑,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5세대 이동통신(5G) 등 여러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작품이다. 자유의 다리에 세워진 ‘녹슨 기관차’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의 ‘바람의 언덕’을 소재로 가수 윤도현 등이 주요 인물을 맡아 전쟁과 분단의 과거를 돌아보고 평화의 미래를 그리며 각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그린다. 휴대전화 앱 등을 활용하면 공연 중 AR 장면을 관람하거나 출연진과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시각 기술도 체험할 수 있다.

사본 -켄싱턴호텔 평창의 켄싱턴가든 전경 이미지
켄싱턴 호텔 평창/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제공
◇ 켄싱턴호텔 평창 ‘아이랑 호캉스’ 패키지

켄싱턴호텔 평창이 12월 31일가지 ‘아이랑 호캉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객실 1박, 조식과 함께 키즈 전용 라운지 ‘포인포 플레이 라운지’ 무료 이용, 케니와 함께하는 키즈 클래스, 야외 놀이터 ‘키즈 플레이그라운드’ ‘해먹존’, 오감만족 동물농장 ‘애니멀 팜’ 등 야외 액티비티 체험 등이 포함된다. 키즈 룸 선택 시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조이비 텐트’, 달콤한 쿠키류로 구성된 ‘웰컴 키즈 스낵 세트’, 키즈 어메니티 ‘마이 포레스트 프렌즈 세트’를 이용할 수 있다. 케니와 함께하는 키즈 클래스는 테라리움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48개월부터 8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15만9000원.

소노
소노캄 제주/소노호텔&리조트 제공
◇ 소노호텔&리조트 ‘럭셔리 허니문’ 패키지

소노호텔&리조트가 럭셔리 허니문 패키지를 선보였다. 쏠비치 삼척과 소노캄 제주를 이용한다. 소노캄 제주 허니문 패키지는 오션뷰 객실, BMW MINI 컨버터블 2박 무료 대여, 공항 픽업 서비스, 웰컴 드링크 제공 등으로 구성됐다. 99만원부터. 소노캄 제주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쏠비치 삼척 허니문 패키지는 최대 3박까지 투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해안 절벽 위에 위치한 레스토랑인 ‘마마리타’에서 디너를 제공한다. 60만8000원 부터.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