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기사승인 2021. 04. 11. 10:1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브레이브걸스 보도자료1
브레이브걸스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제공=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브레이브걸스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연구소’)는 11일 “브레이브걸스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 4월 빅테이터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2021년 3월 11일부터 2021년 4월 1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3895만6768개를 분석했다.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미디어지수·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로 측정했다.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083만6297개와 비교하면 26.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위 브레이브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만7328, 미디어지수 125만4128, 소통지수 140만8383, 커뮤니티지수 159만3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만354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5만6213과 비교해보면 50.82% 상승이다.

브레이브걸스는 4년 전의 곡인 ‘롤린(Rollin)’으로 최근 역주행 신화를 써냈다. 지난 2월 한 유튜버가 올린 ‘무대 댓글 모음집’으로 조금씩 반응을 얻더니 음원차트 1위에 등극했고 각종 음악방송에서도 1위를 거머쥐었다. 연구소는 “1위를 기록한 브레이브걸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역주행하다, 공개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론린, 역주행, 군통령’이 높게 나왔다. 브레이브걸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77%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2위는 블랙핑크로 브랜드평판지수 458만2891, 3위 우주소녀는 브랜드평판지수 284만2835로 분석됐다. 오마이걸은 브랜드평판지수 207만9474로 4위, 트와이스는 202만9597로 5위에 올랐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