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방탄소년단,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비 9억뷰 돌파

방탄소년단,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비 9억뷰 돌파

기사승인 2021. 04. 11. 10:0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방탄소년단_MIC Drop 리믹스 9억뷰 MV 이미지
방탄소년단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9억뷰를 달성했다./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9억뷰를 달성했다.

빅히트뮤직은 11일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11월에 공개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1일 오전 9시 21분 경 9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2억뷰를 돌파한 ‘디앤에이(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그리고 ‘다이너마이트(Dynamite)’와 ‘페이크 러브(FAKE LOVE)’(각 9억뷰)에 이어 통산 5번째 9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버전이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인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인 효과와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냈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1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