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맞아 유럽 최고 동접 기록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맞아 유럽 최고 동접 기록

기사승인 2021. 04. 19. 16:3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컴투스] 사진자료 - 서머너즈 워 7주년 일러스트
서머너즈 워 7주년 기념 일러스트/제공=컴투스
올해 출시 7주년을 맞은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사진)가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며 글로벌 장기 흥행 게임의 저력을 증명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가 7주년 당일이었던 지난 17일 오전에는 유럽 역대 최고 동접(동시접속자수)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유럽 최고 동접은 지난해보다 29% 이상 상승한 수치로 7년 이상 장기 서비스 중인 서머너즈 워의 끝없는 잠재력과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또 지난 12일부터 역대 최대 규모의 7주년 이벤트를 시작한 이후 유럽 뿐만 아니라 전 지역에 걸쳐 서머너즈 워 신규 복귀 유저수가 증가하면서 지난 일주일 간 한국을 포함한 일본, 중국, 아시아, 글로벌 등 여러 서버의 최고 동접도 평균 15%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세계 유저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인기 순위도 올랐다. 역대급 이벤트와 홍보 영상이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최근 출시된 신작들을 제치고 서머너즈 워가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위에 올랐다.

아시아와 웨스턴의 주요 지역 매출 순위도 상승했다. 지난 12일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캐나다, 브라질, 호주, 싱가포르, 스페인, 홍콩 등 20여 개 주요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재진입하는 등 7주년 장기 흥행작이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의 기존 세계관을 넓혀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신작 게임과 코믹스·애니메이션·영화·웹툰·소설 등 여러 미디어로 확장하는 작업도 계속 진행해 세계 시장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로서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