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전 영업점에 창구업무 전자문서 시스템(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창구업무 전자문서 시스템은 영업점 창구에서 금융서비스 이용 시 작성하는 종이 문서를 창구에 비치된 단말기를 통한 전자 문서로 대체하는 것이다. 종이 문서 제작과 보관비용을 크게 줄이고, 편리성 및 보안성을 크게 증대시킨다.
그동안 영업점 방문 고객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각종 종이 문서에 이름과 서명, 주소 등 모든 내용을 작성해야 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창구업무 전자문서 시스템 구축에 따라 고객은 단말기에 자동으로 표출되는 전자 서식을 활용하게 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필요시 문서를 확대해 볼 수 있어 가시성도 크게 증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증권사 창구 직원도 필요 서류가 전자문서 작성용 단말기에 자동으로 표출됨에 따라 보다 쉽고 빠르게 업무 처리를 진행할 수 있다”며 “필수 서류 작성 누락과 분실을 방지하여 보안성이 강화되고 불완전 판매가 억제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