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유통가 점령한 ‘피식대학’…요즘 광고모델 대세는 유튜브 스타

유통가 점령한 ‘피식대학’…요즘 광고모델 대세는 유튜브 스타

기사승인 2021. 05. 04. 06: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1번가, 유튜브 속 '이호창 본부장'의 김 제품 실제 출시
CU는 '카페사장 최준' 모델 발탁 등 유튜브 세계 적극 활용
[참고사진2] 김갑생할머니김 이미지-horz
11번가가 판매하는 ‘김갑생할머니김’ 이미지(왼쪽)와 CU의 원두커피브랜드 모델로 발착된 개그맨 김해준. /제공=각 사
유통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질 때 가장 화려해지는 분야가 바로 광고다. 최근 들어 온라인몰·주류·편의점 등 점유율 싸움이 커지고 있는 업계에서 유튜브 스타가 광고모델로 등장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 여전히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등에서 활약하는 대형 스타들을 기용하는 일도 많지만 유튜브에서 뜨는 이들을 기용하거나 협업을 진행하면 밀레니얼 세대들을 공략 할 수 있다는 효과가 있다.

3일 11번가는 유튜브 ‘피식대학’ 속 캐릭터인 ‘이호창 김갑생할머니김 미래전략본부장’의 김갑생할머니김을 실제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캐릭터는 개그맨 이창호가 연기하면서 10대부터 인기를 쌓고 있다. 또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을 떠올리게 한다는 평가와 함께 ‘떡상’했다.

4일부터 판매하는 해당 제품은 성경식품의 ‘성경김’과 협업한 제품이다. 이날 오후 8시에는 이창호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1번가는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부캐릭터’에 열광함에 따라 독특한 세계관을 즐기는 이들을 겨냥한 이색제품을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젊은 이미지를 추구하는 편의점도 유튜브 속 스타 찾기에 적극적이다. CU도 피식대학 속 ‘카페사장 최준’ 캐릭터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김해준을 자사 즉석원두커피 ‘CAFE GET(카페 겟)’의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재미와 가치소비를 모두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커피의 맛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CAFE GET을 재치 있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CU는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력에 재기 발랄한 마케팅을 더해 편의점 즉석원두커피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핫도그 신제품을 유튜버 ‘흔한남매’와 협업해 선보였다. 핫도그가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착안해 초등학생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인물을 선정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의 온라인 간식 구매 수요가 늘어난 추세를 반영함과 동시에 재미있는 콘텐츠까지 접목한 만큼 어린 자녀를 둔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흥미요소를 접목한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