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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와 손잡고 전기차 글로벌 캠페인 진행

BMW,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와 손잡고 전기차 글로벌 캠페인 진행

기사승인 2021. 06. 16.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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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와 콜드플레이의 순수전기차 iX 및 i4 글로벌 협업 캠페인 이미지/제공=BMW코리아
BMW는 세계적인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BMW는 새로운 순수전기 모델 iX 및 i4의 TV 광고 음악으로 콜드플레이의 최신 싱글인 ‘하이어 파워(Higher Power)’를 삽입한다. 개인용 이동수단의 새로운 시대를 위한 노래 ‘하이어 파워’는 BMW와 콜드플레이의 장기적 협업 관계의 시작을 기념하는 동시에 ‘이 즐거움은 전기처럼 짜릿하지(This JOY IS ELECTRIC)’라는 가사로 BMW의 순수전기 모델 iX와 i4에 대한 가장 완벽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옌스 티머 BMW 고객 브랜드 부문 수석 부사장은 “BMW와 콜드플레이가 다양한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번 협업을 진행해 왔다”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공통된 의식은 BMW와 콜드플레이에 있어서 심도 깊은 창작의 원동력으로 작용했으며, 올해 안으로 더 많은 공동 작업 결과물이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11월 출시 예정인 BMW iX는 BMW의 신기술이 집약된 순수전기 플래그십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로 선구적인 외부 디자인, 고급스러우면서도 여유로운 실내 공간, 스포티한 주행성능과 진보된 연결성이 결합됐다.

iX에는 전동식 도어 록이나 BMW 모델 최초로 적용된 시트 통합형 스피커 등 평소에는 드러나지 않았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할 때만 모습을 드러내는 ‘샤이 테크(shy tech)’ 개념이 반영됐다. BMW iX는 오는 11월 국내 출시 예정이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BMW i4는 BMW 순수전기 모델 최초로 역동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모델이다. 고전압 배터리를 차체 바닥에 배치해 차체 무게중심이 뉴 3시리즈 세단 대비 53㎜나 낮은 극단적인 저중심화 설계를 자랑하며, 영화 음악계의 거장 한스 짐머와 공동으로 개발한 BMW 아이코닉사운드 일렉트릭이 적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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