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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美 시장 점유율 1위 기염

삼성전자,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美 시장 점유율 1위 기염

기사승인 2021. 11. 2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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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분기 44% 점유율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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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더 프리미어(The Premiere)’ 제품 사진.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가 올해 미국 프리미엄 프로젝터 시장에서 1위에 올라섰다.

삼성전자는 28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NPD가 발표한 자료를 인용해 더 프리미어가 3000달러(약 360만원) 이상 프로젝터 시장에서 올 들어 10월까지 금액 기준 누적 점유율 27.8%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3분기 금액 기준 44%의 점유율을 기록해 경쟁사들과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프로젝터 시장은 지난 몇 년간 성장이 정체돼 있었으나 최근 ‘더 프리미어’와 같은 고급형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초단초점 제품 시장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와 콘텐츠를 집에서 즐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작년 10월 고급형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를 발맞춰 선보였다.

더 프리미어는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설치가 복잡하지 않으며 다양한 스마트 TV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등의 영상 콘텐츠를 인터넷 연결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자료에 따르면 제품의 장점으로 △5인치 높이와 1피트 너비의 크기로 완성된 세련된 디자인 △최대 120형까지 투사 가능한 초단초점 기능 △4K 화질과 30와트 스피커의 우수한 사운드 구현 △완벽한 스마트 TV 경험 등이 꼽혔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집 안에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하려는 소비자들이 ‘더 프리미어’를 선택하고 있다”며 “초대형 스크린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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