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있지,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스니커즈’ 인기”

있지,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스니커즈’ 인기”

기사승인 2022. 08. 18. 09: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20818_케이팝레이더 있지_image
/제공=스페이스오디티
그룹 있지(ITZY)가 케이팝레이더의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18일 "'스니커즈(SNEAKERS)'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0만을 넘긴 아티스트"라며 있지를 7월의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있지의 '스니커즈(SNEAKERS)'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4일만에 5000만뷰를 돌파한데 이어 약 2주간 무려 8400만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지난 7월 발매된 주요 케이팝 뮤직비디오의 조회수 평균이 1200만인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성적이다.

또한 있지는 최근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지난 7월 한 달간 집계된 있지의 유튜브 조회수에 대해 "전세계 국가 중 인도가 10%로 가장 높은 조회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일본 순으로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은 전체 유튜브 조회수에서 약 8.7%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있지는 한 달간 무려 2억 3천만이 넘는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있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지표 역시 압도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있지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7월 한 달간 약 44만명이 증가했으며, 공식 트위터 팔로워 역시 한 달간 약 15만명 증가해 놀라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같은 기간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평균은 4만 8000, 트위터 팔로워 증가량 평균은 8000인 것과 비교하면 압도적인 수치다.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관련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를 통해 진행한 있지 관련 언급량에 따르면,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음악 방송 무대는 지난 7월 15일 방송된 '뮤직뱅크' 무대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포토카드', '뮤직뱅크', '콘서트' 등의 키워드가 7월 한 달간 인기 있었던 관련 키워드였던 것으로 집계됐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