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실무 경험·정직원 전환 기회…게임업계, 채용 연계형 인턴門 ‘활짝’

실무 경험·정직원 전환 기회…게임업계, 채용 연계형 인턴門 ‘활짝’

기사승인 2022. 09. 29. 18:1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게임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진 인턴십 인재를 위해 게임업계가 채용문(門)을 활짝 열었다. 채용 연계형 인턴십은 기존 인턴십과 달리 정규직 직원과 동일한 수준 급여 및 복지가 특징이다. 특히 무경력 지원자 간 동등한 경쟁이 이뤄지기 때문에 보다 진입 장벽이 높지 않은 한편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하거나 탄탄한 기업에서 기초부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라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웹젠과 넥슨, 위메이드플레이가 채용 연계형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 '뮤', 'R2' 등 글로벌 IP 쥔 웹젠, 인턴 모집...정직원과 동일한 수준 급여·복지 눈길
'뮤', 'R2' 글로벌 IP로 유명한 웹젠은 2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약 보름간 인턴십을 모집한다.

올해 웹젠의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은 게임사업과 개발, 개발지원, 기술 및 경영지원 등 30개 직무에서 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웹젠은 게임업계에서 두 번째로 포괄임금제를 전면 폐지하고 자율출근제를 도입한 상태다. 또한 사옥 내 직장어린이집 '푸르름 어린이집' 운영, 초등학교 자녀를 둔 임직원을 위한 코딩교육 교실 프로그램 제공, 난임치료 휴가 제공, 출산복지 정착 등 다양한 육아복지도 갖췄다. 아울러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뽑힌 바 있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웹젠 본사를 비롯해 신작 게임 개발을 담당하는 자회사 '웹젠레드코어'와 '웹젠블루락' 참여가 눈길을 끈다.

웹젠레드코어는 2020년 모바일게임 ‘R2M’을 출시해 개발력과 미래가치를 이미 검증받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웹젠의 핵심 자회사로 꼽힌다.

웹젠블루락 역시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하는 대형 신작 MMORPG '프로젝트M'을 개발하고 있다.프로젝트M은 웹젠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프로젝트 중 하나다.

웹젠은 인턴십 참가자들에게 정규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를 제공하며, 인턴십 기간의 근무평가를 기준으로 업무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들은 정직원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웹젠의 채용연계형 인턴십에는 나이와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든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으나 해외사업 등의 일부 직무는 외국어(영어/중국어) 구사 능력이 필수다.

웹젠 채용연계형 인턴십 기간은 2023년 1월부터 같은 해 6월까지 총 6개월이다. 

◆ 넥슨, 맞춤 성장 인터십 프로그램으로 차별화...91% 정직원 전환
넥슨컴퍼니가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2022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에는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넥슨네트웍스, 니트로스튜디오 등 4개 법인이 참여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프로그래밍 ▲엔지니어 ▲분석가 ▲게임기획 ▲게임사업 ▲게임아트 ▲웹기획 ▲게임QA ▲게임서비스 ▲경영지원 등 전 부문이며, 채용인원은 세 자릿수 규모다.

‘넥토리얼’은 교육, 네트워킹, 멘토링, 실무 경험을 결합한 맞춤 성장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현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은 물론 넥슨의 기업문화와 직무별 역할 등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튜토리얼’ 기간을 제공하고자 총 6개월 간 진행된다.

기존 인턴십 프로그램과 달리 정규직 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를 제공하며, 근무기간 동안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별도 인원 제한 없이 모두 정직원으로 전환한다. 지난해 실시한 넥토리얼 인턴십의 경우 대상자의 91%가 정직원으로 전환되는 높은 전환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인턴십은 게임과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는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로 인턴기간 동안 풀타임 근무가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0월 4일(까지 넥토리얼 채용 웹페이지에서 서류 접수를 진행하며, 이후 서류 검토, 직무역량 검사 및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부터 2023년 5월까지 약 6개월 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 전원 정규직 전환 등 화제...위메이드플레이, 올해 하반기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는 2022년 하반기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 개발자를 오는 10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지난 2016년부터 자체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위메이드플레이는 참가자들의 호평과 함께 전원 정규직 전환 등으로 화제를 전한 바 있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서버 개발자를 준비하는 예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22년 12월 19일부터 2023년 2월 10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이번 인턴십은 서버 운영 및 자동화 등의 실무 환경과 캐주얼 게임 및 클라우드 서버 개발, 관리에 대한 전문 교육 등 업무와 교육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연령, 전공, 경력 및 참가자 수에 제한을 두지 않은 이번 인턴십은 개발자를 꿈꿔온 많은 이들에게 실무와 전문 교육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