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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끝났다…식품가, 대면 마케팅 총력전

코로나19 끝났다…식품가, 대면 마케팅 총력전

기사승인 2022. 10. 0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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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성신여대 '2022 수정대동제'에서 교촌치킨이 '블랙시크릿' 시식 행사를 진행한 모습. /제공=교촌에프앤비
코로나19 방역기준 완화로 식품업계가 팝업스토어 등 소비자 참여형 오프라인 행사를 적극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야외 활동 증가 추세에 맞춰 나들이를 나서는 이들을 끌어모은다는 취지다. 이들은 대면 행사를 통해 인지도 제고와 정체성 확립 등 마케팅 총력전을 펼치는 분위기다.

◇대학 축제 찾은 교촌치킨 "신제품 맛보세요"
2일 교촌치킨은 최근 성신여자대학교 돈암수정캠퍼스에서 열린 '2022 수정대동제'에서 신메뉴 '블랙시크릿순살' 시식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촌치킨은 축제를 즐기러 온 학생들이 간편하게 신메뉴 '블랙시크릿순살'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시식박스에 담아 제공했다.

'블랙시크릿순살'은 한국식으로 해석한 오향재료(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에 맛 간장과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한 게 특징이다. 교촌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로부터 '시원한 가을바람과 축제 분위기에 잘 맞는 메뉴'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 등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축제 참여와 시식행사 등을 마련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2] 뉴트리시아, 성수동 압타하우스 오픈
뉴트리시아의 성수동 '압타하우스' 사진전 홍보 이미지. /제공=뉴트리시아

◇뉴트리시아, 압타하우스에 꽈추형 초대
영유아 식품 기업 '뉴트리시아(Nutricia)'는 국내 첫 오프라인 행사를 성수동 '압타하우스'에서 진행한다. 이들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압타하우스'에서 '위케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뉴트리시아는 멤버십 회원인 '압타클럽' 멤버들을 대상으로 국내 의료 전문가들과 임신과 출산, 육아와 관련해 토크쇼를 진행한다. 특히 여러 유튜브 채널에서 유쾌한 입담으로 인기몰이 중인 '꽈추형' 비뇨의학과 전문의 홍성우씨를 초청, 아이의 면역과 정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뉴트리시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기 세상의 첫 문을 열어준 엄마의 사랑에 대한 공감과 존경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체험 기회와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드바르매장내부이미지
부드바르 매장 내부. /재공=부드바르

◇체코 맥주 '부드바르', 선유도역에 협업 매장 공개
체코국영 맥주 브랜드 '부드바르(Budvar)'는 피크닉앤과 함께 여의도 선유도역에 협업 매장을 연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매장에서는 체코 국영 브루어리에서 양조하는 부드바르 생맥주를 마실 수 있다. 또한 인근에 한강 선유도 공원이 위치한 만큼, 시원한 캔맥주 세트 판매와 피크닉 세트 대여도 진행한다. 부드바르 맥주의 아이코닉 전용잔, 오리지널 티셔츠 와 후디 등 다양한 브랜드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부드바르 맥주는 체코산 원료로 만든 오리지널 체코 라거 맥주다. 회사 측은 최상급 사츠홉과 모라비아 몰트, 지하 300m 아래 깨끗하고 순수한 빙하수만을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부드바르 마케팅 담당자는 "부드바르 맥주는 세계 맥주 애호가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오리지널 체코 라거"라며, 이번 피크닉앤과의 콜라보 매장 오픈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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