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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美버거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한화3남 김동선 주도

갤러리아百, 美버거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한화3남 김동선 주도

기사승인 2022. 10. 06.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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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 ‘파이브가이즈’ 국내 도입 보도사진(1)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 김동선 신사업전략실장(오른쪽)과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총괄 부사장 윌리엄 피처(왼쪽)이 지난 5일 서울 더 플라자에서 파이브가이즈 국내 사업 추진을 위한 약정식을 가진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신규 사업의 일환으로 미국 3대 버거로 꼽히는 '파이브가이즈'를 국내에 들여온다고 6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국내 사업권 계약 관련 약정서를 체결, 내년 상반기에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파이브가이즈'는 1986년 미국 버지니아에서 시작,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버거 설문에서 만족도 1위를 차지하는 등 미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버거로 알려져 있다. 매일 직접 만드는 패티와 생감자를 썰어 순수한 땅콩기름에 튀겨내는 프라이즈 등 차별화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파이브가이즈는 창업자인 머렐(Murrell) 부부와 5명의 아들이 사업을 이끌고 있으며, 2000년대 초 북미에서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2013년 영국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했다.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 23개 국가에서 1700여개의 매장을 운영 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에 이어 한국이 5번째 진출 국가가 될 예정이다.

이번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은 지난 2월부터 갤러리아 신사업전략실을 총괄해온 김동선 실장의 첫 신사업이다. 브랜드 도입을 위한 초기 기획부터 계약 체결에 이르기까지 사업 추진의 전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도맡아왔다는 설명이다.

김 실장은 직접 미국에 수차례 오가며 창업주와 지속적인 신뢰를 쌓았으며, 한국 '파이브가이즈' 사업의 확고한 계획을 담은 브리핑으로 창업주의 마음을 움직이는데 성공, 계약을 성사시켰다.

'고메이494' 브랜드를 중심으로 F&B 사업을 진행해 온 갤러리아는 이번 '파이브가이즈' 론칭으로 국내 버거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5년간 국내에 15개 이상의 '파이브가이즈'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계약 약정서 체결로 내한한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총괄 부사장 윌리엄 피처는 "파이브가이즈는 항상 좋은 음식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그 음식을 만드는 직원들과 열정을 공유 하고 있다"면서 "한국 사업 파트너로 갤러리아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며 좋은 음식에 대한 우리의 열정을 바탕으로 파이브가이즈가 한국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 ‘파이브가이즈’ 국내 도입 보도사진(2)
지난 5일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 김동선 신사업전략실장(가운데)이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측과 국내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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