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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업계 첫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3회 연속 획득

이디야커피, 업계 첫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3회 연속 획득

기사승인 2022. 12. 09.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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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이석장 대표(오른쪽 두 번째)와 정환국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 첫 번째)이 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상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재인증 획득과 정부 포상 중 최고 훈격에 해당하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측은 "2018년 국내 커피업계 처음으로 CCM 첫 인증을 받은 이래 계속해서 CCM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며 "올해까지 5년간 CCM 인증을 획득·유지하며 고객 만족 경영활동을 지속 확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고객중심과 상생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법무·노무 등의 자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또 가맹점주 자녀 대상으로 대학입학금을 지원하는 '캠퍼스 희망기금' 등을 집행했다.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위생등급제 가이드북을 개발해 슈퍼바이저 교육 및 위생등급제 현장 코칭을 진행하고, 매년 상·하반기 모든 매장 위생점검 및 개선활동에 나섰다.

이밖에 지난 해 6월 ESG위원회를 신설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에 나서는 한편, 올해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를 통해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박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은 바다보호를 위한 환경단체에 기부했다.

지난 3월엔 이디야커피 임직원이 누적된 거리만큼의 금액이 기부되는 비대면 러닝 캠페인을 진행해 모은 기부금으로 서울 논현초등학교 교실환경 개선을 위해 공기정화식물 총 260그루를 기증하고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키트를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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