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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아이유·임영웅 넘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올라

뉴진스, 아이유·임영웅 넘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올라

기사승인 2023. 01. 28.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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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뉴진스 '힙·독보적·트렌디하다'고 분석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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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공식 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ADOR) 소속 5인조 걸그룹 뉴진스가 아이유, 임영웅을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28일부터 2023년 1월 28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소비자 행동분석 결과 뉴진스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뉴진스 광고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2.19% 상승, 브랜드 이슈 62.36% 상승, 브랜드 소통 0.57% 하락, 브랜드 확산 24.68% 상승했다"라며 "뉴진스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힙하다, 독보적이다, 트렌디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신한은행, 메가스터디교육, 구찌'가 높게 나왔다"고 전했다.

뉴진스와 함께 2023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톱3'는 최근 드라마 복귀 소식이 전해진 아이유와 '미스터 트롯' 우승자 임영웅으로 집계됐다. 이어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브, 유재석, 손석구 , 차은우, 김연아, 백종원, 현빈, NCT, 김고은, 세븐틴, 이병헌, 에스파, 박은빈, 강다니엘, 송가인, 박보검, 장윤정, 태연, 김종국, 윤아, 싸이, 마동석, 김혜수, 신동엽 순으로 분석됐다.

한편, 뉴진스는 글로벌 인기도 이어가는 중이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27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에서 수록곡 '디토'(Ditto)와 동명의 타이틀곡 'OMG'는 각각 18위, 24위를 차지했다.

'디토'는 이로써 최근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1억회를 달성한 데 이어 3주 연속 글로벌 '주간 톱 송' 20위권에 드는 성과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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