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의 22세 평범한 대학생이 세계 기억력 대회에서 우승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탈리아 일간지 라 레푸블리카와 여러 일간지의 보도에 따르면 로마 출신의 안드레아 무찌가 아시아 오픈 기억력 대회에서 우승했으며, 전 세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중학교 2학년인 프란체스코는 사용하던 노트북이 밤중에 갑자기 먹통이 되자 난감해졌다. 수업을 비대면으로 시행하기 때문에 다음 날 아침까지는 무슨 일이 있어도 고쳐놔야 했다. 부모님께 말씀 드리면 혼날 것 같아 알고 지내던 컴퓨터 전문가인 같은 동네에..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7월 1일부터 해고가 가능하게 된 이탈리아에서 기다렸다는 듯 집단해고가 줄을 잇고 있다. 이탈리아는 작년 3월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콜로나19) 봉쇄령으로 실업자가 급증할 것을 우려해 60일간 일시적으로 해고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렸..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의 대학 수학 능력시험이 예년에 비해 쉽게 출제돼 논란이 되고 있다. 롬바르디아주 자료를 인용한 이탈리아 일간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의 7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고전에 특화된 명문 만조니 고등학교의 경우 만점을 받고 우등 졸업하게 된 학생..
아시아투데이 국제부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의 유명 커피 브랜드인 카페 베르냐노 (Caffe Vergnano)는 28일(현지시간) 스위스에 소재한 코카콜라 HBC가 자사 지분 30%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코카콜라 HBC 측은 이탈리아 본토를 제외한 전 세계의 독점 판매..
아시아투데이 국제부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의 세네갈 출신 이민자인 카비 라메 (Khaby Lame)가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 키아라 페라니(Chiara Ferragni)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넘어서서 화제라고 이탈리아의 인터넷 매체 TPI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한국..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가 있는 라치오주에서 경제 위기를 겪고 있는 인구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탈리아 중앙은행의 통계를 인용한 현지 언론 라 레푸블리카는 라치오주가 최근 10년 내 가장 심각한 경제 위기를 겪고 있다고 19일(현지시간) 전했다...
아시아투데이 국제부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한 14세의 여학생은 상체 교정기를 착용했다가 사이버 학교폭력(학폭)의 피해자가 되었다. 여학생의 사진은 ‘뻣뻣한 여자애’라는 제목으로 단체 채팅방에 올라왔다. 또 다른 같은 나이의 여학생은 남자친구가 사랑의 증거로 성관계 동영상을 친구들에게..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에서 온라인 명품 편집 쇼핑몰인 육스(Yoox)에 이어 두 번째 유니콘 기업(기업가치가 1조 원 이상이고 창업한 지 10년 이하인 비상장 스타트업)이 탄생했다. 지난 2일(현지시간) 핸드메이드와 빈티지 상품에 특화된 미국의 온라인 쇼핑몰 엣시..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아직 본격 여름 성수기가 시작하기도 전인 지난 5월,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주도 팔레르모에서는 벌써부터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온 70대 독일인 부부를 만나볼 수 있었다. 독일어로 된 가이드북을 손에 들고 있던 프랑크와 그의 아내 잔나는 앞으로 한 달간..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국제부 통신원 = 이탈리아 남부에 있는 섬인 시칠리아의 주도 팔레르모에서 시신 870여구가 천막으로 지어진 임시보호소에 방치돼 있어 유가족들과 현지 주민들, 그리고 이탈리아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일간지 라 레푸블리카에..
아시아투데이 국제부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로사리오 씨는 1957년 이탈리아의 최남단에 위치한 람페두사 섬에서 태어났다. 현재는 지중해의 아름다운 관광지로 손꼽히는 곳이지만, 당시에는 원양어선만 이따금 들러가는 작은 어촌이었다. 그의 부모는 둘 다 각각 동네에서 유명한 두 마피아 집안..
아시아투데이 국제부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22년 동안 정보통신(IT) 업계에서 일하던 안드레아 씨(42세)는 지난 연말에 회사를 그만두고 유튜버로서의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취업 시장이 그리 녹록한 편은 아닌 시기에 굳이 퇴..
아시아투데이 국제부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 결과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해 초 발매한 정규 4집 ‘애프터 아워스’와 수록곡 ‘블라인딩 라이츠’ 등으로 올해 차트를 휩쓸었다고 과언이 아닌 위켄드는 후보에 이름을 올리지도 못 했다...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코로나 바이러스”, “중국인 너네 나라로 돌아가.”최근 길에 다니면서 종종 듣는 말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전에도 동양인을 향한 무례한 언행이 없었던 것은 아닌데 이번 사태를 계기로 조금 더 노골화됐습니다. 유쾌..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제71회 산레모 페스티벌에서 로마 출신의 4인조 록 그룹 마네스 킨이 우승했다. 프랑스 니스에서 오른쪽으로 약 55km 떨어져 있는 아름다운 해안도시 산레모의 아리스톤 극장에서 열린 이번 음악축제는 이탈리아 국영방송..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한 4성급 호텔에서 요리사로 일하던 일본인 아키 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봉쇄령으로 고민이 많았다. 아키 씨의 일터는 지난 3월 문을 닫았다. 처음 몇 주간은 주방 청소와 수리를 하며 버텼지..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 남부에 있는 레지오 칼라브리아 시의 현직 민주당 소속 시의원이 선거법 위반 혐의로 13일(현지시간) 새벽 자택에서 체포되었다. 일간지 일 파토 쿼티디아노와 지역지 코리에레 델라 칼라브리아에 따르면, 올해 35세인 안토니노 카스토리나 의원이..
아시아투데이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에서 한 여성이 코로나19로 입원한 노령의 아버지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전해 줄 의료진을 찾는다는 호소문을 페이스북에 올렸는데, 실제로 그 소원이 이루어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일간지 라 레푸블리카에 따르면, 사연의 주인공 모레나 빈치는 1..
아시아투데이 국제부 정덕희 밀라노 통신원 =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장인상품박람회 (Artigiano in Fiera)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1996년부터 매년 12월 초 개최된 이 행사는 밀라노의 가장 큰 행사로 꼽힌다...
오세훈, 野 ‘국무회의 무력화’ 주장에 “이재명 본심은..
송민호 근무 태만 의혹에…오세훈 “전수조사 지시”
“나눔으로 지역사회 돌보자”…유통업계, 사회공헌 힘쓴다
경기 침체·공사비 급등에…내년 민간아파트 분양 ‘역대 최..
토스, 서울시와 경계선 지능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새해에도 물가잡기 총력” 롯데마트·슈퍼, 신규 캠페인..
고려아연 “조건부 집중투표청구 적법…실무적 선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