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銀, 인천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151117010009728

글자크기

닫기

주성식 기자

승인 : 2015. 11. 17. 18:31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05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왼쪽)이 ‘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와 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제공 = KB금융
KB국민은행은 1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18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소통의 장(場)’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국내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국민은행 측은 설명했다.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취업교육, 직업 체험, 진로 상담에서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국내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B굿잡(www.kbgoodjob.co.kr)은 국민은행이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다. 현재 KB굿잡을 통해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1만3000여개, 제공된 일자리 정보는 5만1000여개이며, 5474명이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은행, 인천광역시, 인천고용센터 및 인천테크노파크가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국경제인연합회 등 회원사 200여개가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홍순만 인천광역시 경제부시장, 노경수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부회장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청년구직자의 희망취업을 통해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조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성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