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달성군, ‘민·관 자원봉사 이동종합복지서비스’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208010004455

글자크기

닫기

백종석 기자

승인 : 2018. 02. 08. 15:56

사본 -0207 달성군 이동종합복지서비스(옥포면 간경리)2
달성군은 지난 6일 옥포면 간경리 마을회관에서 민·관 자원봉사 협력체계를 통한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제공=달성군
대구시 달성군은 지난 6일 옥포면 간경리 마을회관에서 민·관 자원봉사 협력체계를 통한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

8일 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는 매서운 한파에도 마을회관을 찾은 어르신들을 위해 네일아트, 미용, 발마사지, 종합복지상담 및 건강·치매체크, 민요공연 등을 준비해 자원봉사자들과 더불어 주민들에게 직접 다가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 날 처음으로 홀몸어르신 가정에 ‘주거청결서비스’를 진행했다. 노환 및 부상으로 장기간 입원 후 퇴원해 청소가 필요한 홀몸어르신 가정을 찾아 대청소를 하고, 현관 및 방문을 수리해 겨울을 따뜻하게 마무리하도록 도왔다.

2008년부터 11년째를 맞은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노인 인구 및 지리적 여건을 고려하여 종합적인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수요자를 직접 찾아감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동종합복지서비스에 처음 참여한 달성군 여성자원봉사단 엄춘화 회장은 “늘 마음은 있었지만 참여의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오늘 홀몸 어르신 가정을 깨끗이 청소해드리니 아이처럼 기뻐하시는 어르신의 모습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백종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