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바이든 캠프 “바이든, 곧 승리 선언할 수 있을 것...승리 임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01106010004081

글자크기

닫기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승인 : 2020. 11. 06. 06:38

바이든 캠프 선대본부장 "바이든, 미 차기 대통령 확신"
캠프 "승리 임박...270명 선거인단 확보 임박"
"개표 진행 중 인내심 갖고 침착해야"
Election 2020 Biden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캠프는 5일(현지시간) 바이든 후보의 승리가 곧 확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바이든 후보가 이날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연설을 하는 모습./사진=윌밍턴 AP=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캠프는 5일(현지시간) 바이든 후보의 승리가 곧 확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니퍼 오말리 딜런 바이든 캠프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바이든 후보가 펜실베이니아·조지아·애리조나·네바다주에서 개표되지 않은 표를 많이 얻어 곧 승리를 선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전했다.

딜런 본부장은 “우리의 자료는 조 바이든이 미국의 차기 대통령이 될 것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캠프는 자료를 통해 “승리가 임박했다. 270명 선거인단 확보가 임박해 있다”고 강조했다.
딜런 본부장은 “오늘은 (바이든 전) 부통령에게 매우 긍정적인 이야기가 될 것이지만 사람들이 인내심을 갖고 침착해야 하는 이야기”라며 “개표는 진행되고 있으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우리가 앞서 나갈 것이며 조 바이든이 미국의 차기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