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엑스포 유치 홍보 마스코트로 활동 중인 '부기'와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로리'를 비롯해 '벨리곰' '신비' '코코몽' 등 12명의 유명 캐릭터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개장 1주년을 기념하는 파티를 여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캐릭터들이 롯데월드 부산의 대표 퍼레이드인 '로티스 매직포레스트 퍼레이드'를 진행하고 엑스포 유치 기원 구호를 외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25일과 26일에는 부산을 연고지로 하는 프로야구 구단 롯데 자이언츠 응원단이 가세해 댄스공연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엑스포 유치 기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부산 엑스포 유치해 응원 EVENT!'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남기고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앞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메인수조에서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아쿠아리스트 다이빙 퍼포먼스와 특별 포토타임을 진행했다. 지난해 10월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THE CITY in BUSAN' 애프터파티를 개최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확산에 앞장섰다.
롯데월드는 오는 3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되는 2030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 에도 참여한다. 이날 '로티' '로리' 대형 조형물을 설치해 엑스포 실사단 방문을 맞이하고 롯데월드 소속 브라스 밴드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