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하반기 서울시 전액지원 무료교육 추가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22001707544

글자크기

닫기

류두환 기자

승인 : 2023. 09. 22. 17:20

취창업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대상 무료 직업교육생 추가모집 진행
서울시 산하 공공직업훈련기관인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원장 김종원)에서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무료 직업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은 취업 · 창업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에게 무료 직업교육을 진행하는 교육기관이다. 현재 정규과정(주간 5개월, 야간 6개월)과 단기과정을 추가모집하고 있으며, 9월 중 선착순 마감된다.

지원자격은 모집공고일인 2023년 7월 10일 이전 서울시에 주민등록되어 있는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이나 서울시에 외국인 등록된 자로 영주권 취득자 또는 배우자가 내국인인 자 및 그 자녀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좌)와 남부캠퍼스(우) 전경
모집과정은 중부캠퍼스는 △헤어뷰티(주/야) △웹콘텐츠디자인(주) △주얼리3D프린팅(주) △시각디자인산업기사(과정평가형-주) △인테리어디자인(야) △컴퓨터그래픽디자인(야) △방송영상크리에이터(야) △파이썬활용빅데이터분석(주/야)를 모집한다.

남부캠퍼스는 △바리스타디저트(주) △옻칠나전(주) △빅데이터분석 및 시각화(야) △친환경가구제작(야) 과정이 있다. 모집과정은 마감여부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동될 수 있다.

서울시 과정은 재학 중 교육비·교재비·실습비 등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국가기술자격증 기능검정료 지원, 취업연계, 중식제공(주간), 병역연기, 우선선발대상자 수당 지급(최대 월 25만원)받을 수 있다. 이밖에 남부캠퍼스는 서울시민에게 재학 중 기숙사를 무료 지원하고 있다. 

추가모집의 경우 학과 정원 충원 완료 시 마감되며 교육원 홈페이지 및 방문접수로 가능하다. 원서접수 후 개별면접으로 진행되며, 합격발표 후 입학하게 된다. 자세한 교육과 입학문의는 대표번호 및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류두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