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 화학군, R&D 콘퍼런스 개최…이훈기 대표 “우수 인력 채용의 장으로 발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8010015304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4. 08. 28. 09:49

이공계 석·박사 연구원 초청
연구 비전 및 성과 공유
롯데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대표가 지난 27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R&D 콘퍼런스에서 비전 및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롯데케미칼
롯데그룹 화학군이 R&D(연구개발) 콘퍼런스 개최하고 참여형 프로그램 신설해 채용 연계성을 강화했다.

28일 롯데그룹 화학군에 따르면 전날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이공계 석·박사 연구원 130여명을 초청해 R&D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R&D 콘퍼런스는 우수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롯데그룹 화학군이 이공계 분야 석·박사 과정 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채용 행사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참가자 인원을 늘리고, 롯데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기에 맞춰 연구 비전 및 성과를 공유하며 인재 확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에는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황진구 기초소재사업 대표가 참석해 회사의 R&D 방향성 및 인재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12명의 연구원 멘토들은 전지소재, 수소, 친환경, 신소재 등 4가지 R&D테마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참여형 프로그램 '커리어 쇼케이스' 세션에서는 참가자가 본인의 연구 성과를 직접 발표하고 직무 기반의 역량이 인정될 경우, 채용 우대 기회가 주어지는 등의 실질적인 채용 연계성을 강화했다.

취업 멘토링 세션에서는 참가자들의 연구 논문, 경력 기술서 등에 관한 상담과 면접 트렌드에 대한 코칭이 진행됐다.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변화와 도약을 이끌어갈 명실상부한 우수 연구인력 채용의 장으로 R&D 콘퍼런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