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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200만대 누적 판매 기록을 세운 이후 5개월 만이며 2021년 3월 브랜드 최초로 'EMS 더마샷'을 출시한 이래 약 43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다.
회사는 국내 시장에서의 탄탄한 실적과 해외 시장의 빠른 성장세라는 두 축이 큰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는 K-뷰티 및 뷰티테크의 인기와 함께 적극적인 판로 개척이 이뤄지며 지난해 같은 시점 대비 해외 누적 판매량은 1년만에 두 배 이상 증가하며 100만대를 돌파했다. 전체 판매에서 해외 비중은 40%를 넘어섰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 가장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지난 4월에는 아마존의 톱 딜 행사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7월 프라임데이에서는 이틀간 약 1만대의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했다.
일본과 중화권 국가에서도 성과가 이어졌다. 지난 6월 일본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 큐텐에서 진행된 메가와리 행사에서는 '부스터 프로'가 2주간 3400대 판매되며 한화 약 45억원의 매출 수립에 기여했다. 중화권에서도 부스터 프로는 올해 1분기 중국 '더우인' 미용기기 카테고리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현지 대형 뷰티 박람회 등에 참가해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동시에 이뤄냈다.
주요 시장 외 제3시장에서의 선전도 이어졌다. 자사몰을 통한 직접 판매를 진행하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등에서 온라인 중심 마케팅 전략을 통해 뷰티 디바이스 판매량을 늘린다. 이들 지역의 누적 판매 대수는 8만대를 기록했다. 또한 총판이나 대리점 등 위탁 계약을 통해 판로를 확장하는 해외 기업간 거래(B2B) 전략도 성공적으로 진행돼 △유럽 △중동 △몽골 등 기타 아시아 국가를 포함한 여러 지역에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한다.
에이피알은 신제품의 추가적인 해외 공급 및 새로운 화장품과 시너지를 통해 뷰티 디바이스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한다. 회사는 △울트라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등 신규 제품의 해외 판로를 확보하고 피부 미용계의 '게임체인저'로 전망되는 PDRN(조직재생활성물질) 화장품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디바이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