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항시의회, 포항에코빌리지 조성 추진계획 등 지역 현안사항 논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8010003996

글자크기

닫기

포항 장경국 기자

승인 : 2024. 10. 08. 15:50

포항에코빌리지 조성 공정성과 형평성 기해 진행해 줄 것 주문
다운로드 (1)
포항시의회 의원들이 포항시와 포항에코빌리지 조성 추진계획 등 지역 현안사항 에 대한 소통간담회를 갖고 있다./시의회
경북 포항시의회가 상임위원장, 포항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간담회를 갖고 포항에코빌리지 조성 추진계획 등 지역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시의회는 포항시로부터 포항에코빌리지(자원순환종합타운) 조성 추진계획, 영일만4 일반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곡강2리 주민 이주대책 현황, 공공주택 공급 추진현황에 대해 이주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포항에코빌리지 조성시 주민 수용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입지선정추진위원회 선정 등 모든 추진 절차에 공정성과 형평성을 기해 진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외에도 에코빌리지 내 음식물 류 폐기 물 처리시설 설치에 관해 질의하며, 현재 별도로 진행 중인 포항그린바이오파크(음식물류 폐기물 바이오가스화시설)와 에코빌리지를 연계 추진해 추가비용과 입지선정에 따른 불필요한 갈등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기하고, 추후 포항에코빌리지가 매립장, 소각시설, 재활용선별시설,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등을 갖춘 생활폐기물 종합 처리시설로 조성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영일만4 일반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곡강2리 주민이주대책과 관련해서는 이주대책 대상자 보상과 이주거부 민원 등에 대한 합리적 대책과 이주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공주택 공급 추진에 있어서는 지역 내 수요와 공실 현황 등 현황을 정확히 파악한 후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일만 의장은 "9대 후반기 출범 후 매달 개최하고 있는 소통간담회는 의회와 포항시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지역 현안 사항들을 함께 해결해 가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과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 하자"고 말했다.

한편, 의원들은 간담회 후 학산 종합사회복지관 무료급식소인 장수식당을 방문해 점심 배식 등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