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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복날 등 여름 성수기에 따른 소비자 판매량 증가와 함께 지난 7월 새롭게 선보인 '교촌옥수수' 효과가 겹치면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올 3분기 말 기준으로 7개국 77개 매장을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해외사업 강화에 따른 관련 수출액 증가와 교촌 주문앱 활성화 등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교촌 주문앱의 누적 회원 수는 586만명에 이른다. 메밀단편 등 신사업의 호조세도 힘을 보탰다.
지난 2분기 당시 직영 전환이 완료된 일부 가맹지역본부(지사)의 이익이 개선되면서 교촌에프앤비의 올 3분기 영업이익은 7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 2분기엔 99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전년 동기 영업이익(86억원)과 비교하면 10.7% 줄었는데, 이는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을 지난 7월부로 모두 완료하면서 지난 2분기에 이어 올 3분기에도 일회성 비용(70억원)이 반영된 영향이다.
회사는 올 4분기에도 소비자 판매량이 늘어나는 연말 성수기의 영향 등으로 호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달 배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선보인 신규 광고 효과가 브랜드 인지도 개선에 기여하고, 지난 10월 프로야구의 포스트시즌 등 스포츠 행사가 열린 것도 긍정적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사업의 경우 아시아 진출국들의 매장을 지속 확장하고, 동남아 신규 지역 추가 개발 추진, 미국 직영점 리뉴얼을 통한 사업 확장 준비 등 글로벌 사업 확대를 지속할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 4분기에도 신메뉴 광고 효과와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경영 효율화, 지속 확장 중인 글로벌사업 등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