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홍태용 김해시장, “시민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07010003955

글자크기

닫기

허균 기자

승인 : 2023. 04. 07. 10:46

소통왕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난 6일 내외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들에게 시정을 설명하고 있다./제공=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이 19개 읍면동 주민과의 소통 기회 확대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시정 운영을 위해 '주민과의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7일 시에 따르면 여섯 번째 대화 자리인 지난 6일 내외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는 100여명의 주민이 회의실을 가득 메웠다.

홍 시장은 주민과의 대화에 앞서 '방향이 곧 속도'라는 시정철학 아래 '시민의 꿈과 행복을 향한 담대한 도전, 새로운 김해'에 대한 시정 운영 성과와 목표를 PPT로 직접 발표했다.

홍 시장은 행정, 산업, 환경, 도시, 복지, 문화 6대 시정 운영 방향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상세하게 설명했으며 △5대 전략산업(의생명·디지털물류·스마트센터·미래자동차·지능형로봇)과 △미래기반사업(액화수소·ICT융합·민군MRO·식품·메타버스&콘텐츠)을 중심으로 미래 100년 김해산업 청사진을 시민들과 공유했다.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한국1차아파트 사거리 도로확장', '성원아파트~한국2차아파트 보행환경 개선' 등 다양한 요청과 제안이 나왔다. 홍 시장은 "주민 건의사항 중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신속히 처리하고 시간이 소요되는 사안은 담당부서에서 꼼꼼히 검토해 해소될 수 있도록 잘 챙기겠다"고 말했으며 해당 실국소장이 추가 답변을 덧붙여 사업추진 의사를 명확히 해 행정의 신뢰성을 높였다.

2023년 주민과의 대화는 5월까지 19개 전 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장에서 주민들이 건의한 사항은 관련 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건의자에게 답변한다.

허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