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사처, 국토부 ‘항공교통본부장’ 등 5개 ‘개방형 직위’ 채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01010000723

글자크기

닫기

천현빈 기자

승인 : 2024. 07. 01. 16:47

전문성과 역량 갖춘 '우수 인재' 공개모집
clip20240701164331
인사혁신처.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24년도 7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인사혁신처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를 '개방형 직위'로 지정하고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24년 7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직위는 총 5개로 국토교통부, 방위사업청 등 4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2개, 과장급 3개 직위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는 국토부 항공교통본부장과 방사청 방위사업감독관이며, 과장급 직위로는 국토부 국토지리정보원 국토위성센터장, 해수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장, 우주항공청 감사담당관이다. 국토부 항공교통본부장은 인천비행정보구역 항행서비스, 항공교통안전관리·공역관리, 항공교통 흐름관리·항공지도·항공정보, 항행안전시설 설치·관리 등 항공교통본부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나등급 직위다.

항공, 안전관리 분야, 국제협력 등 국토교통 정책 및 집행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요건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방사청 방위사업감독관은 방위사업 전반에 대한 검증 조사, 방위사업 관련 정보수집 및 비리 예방, 청 업무의 법적 검토 및 법령 질의·회신 등 방위사업감독관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나등급 직위다.

감사 및 감찰 관련분야, 공·사법 법제, 법률 자문, 행정심판 및 소송 등 법무 관련분야, 방위력개선 사업관리 등 이와 관련된 분야의 경력·자격증·실적요건 등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국토부 국토지리정보원 국토위성센터장은 국토위성 1·2호 운영 및 후속 위성 개발, 국토위성 영상 생산·관리·서비스 및 품질 관리·개선, 위성영상 기반 공간정보 구축 등 국토위성센터 업무를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다.

측지학, 지리정보공학, 수치사진측량학, 원격탐사 또는 국토·교통정책 수립 및 집행 분야와 관련된 경력·자격증 요건 등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해수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장은 국가 해양측위정보 정책 추진, 측위정보시스템 관리 운영, 위치파악시스템(GPS) 전파교란 대응 등 국립해양측위정보원 업무를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다.

해양·해운 항만·항로표지 등 이와 관련된 분야의 경력·자격증 요건 등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우주항공청 감사담당관은 우주항공청과 그 소속기관 및 산하기관에 대한 감사, 청렴도 향상, 진정 및 비위사항의 조사·처리, 소속 공무원의 재산등록 및 심사 등에 대한 업무를 관장하는 과장급 직위다.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자체에서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5급(상당) 이상 공무원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제11조 및 시행령에서 정한 요건을 갖춘 사람은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남옥 개방교류과장은 "정부혁신을 선도하고 일 잘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개방형 직위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현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