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유출장소가 21일 장유지구대와 함께한 이번 훈련은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악성민원과 특이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해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모의훈련은 '폭언, 욕설' 뿐 아니라 '폭행', '기물파손' 등 강도 높은 위협을 가하는 민원인에게 적절히 대응하기 위한 훈련으로, 악성민원 발생 시 '녹음과 녹화'를 시작으로 '비상벨 작동', '피해공무원 보호', '방문민원인 대피', '가해 민원인 제지', '경찰 인계' 등으로 순서로 진행됐다.
민원공무원은 시나리오에 따른 자신의 역할을 숙지해 일사분란하게 행동했고 악성민원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한흔희 장유출장소장은 "이번 훈련으로 민원담당자들이 악성민원에 대응하는 대처방안을 배우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