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농촌정책포럼] 임형백 한국지역개발학회장 “라스베거스·제네바처럼 외국인 유치해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30010017321

글자크기

닫기

최정아 기자

승인 : 2024. 08. 30. 19:19

'농촌 소멸 해법, 생활인구 활성화서 찾는다' 주제로 아시아투데이 정책포럼 개최
농촌 소멸 해법 토론-6219
임형백 한국지역개발학회장은 30일 오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농촌 소멸 해법, 생활인구 활성화서 찾는다' 정책포럼에 참석했다. /박상선 기자
임형백 한국지역개발학회장은 30일 "미국 라스베거스, 스위스 제네바의 사례처럼 외국인들을 유치해 돈을 쓰게 하는 방향을 고려해야한다"고 제언했다.

임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농촌 소멸 해법, 생활인구 활성화서 찾는다'를 주제로 열린 아시아투데이 정책포럼에서 "외국인을 받아들이는 것을 고려해야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일각에서 농촌 소멸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선 MZ세대 유치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시각도 나온다. 이에 대해 임 회장은 "MZ세대가 귀농 혹은 귀촌을 할 가능성은 어렵다"며 "태어날 때부터 도시 사람이라는 생각 때문에 귀촌 생각을 쉽게 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임 회장은 "(타지인이 농촌에서) 돈을 쓰도록 하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며 "지방자치단체(지자체)들이 특화상품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고도 말했다.

최정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