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K디앤디, KCGS ESG평가 4년 연속 통합 A등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5010014413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4. 10. 25. 14:45

디앤디
SK디앤디(SK D&D)가 '2024년 KCGS ESG 평가'에서 4년 연속으로 통합 A등급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KCGS는 한국ESG기준원이 주관한다. 매년 국내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점검, 환경(E)·사회(S)·지배구조(G) 항목을 평가, S(매우 우수)부터 D(매우 취약)까지 7개의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SK디앤디는 사회 항목에서 A+ 등급을, 환경과 지배구조 항목에서 A 등급을 받아,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SK디앤디와 자회사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인권실사 기반의 인권경영강화, 법무법인과 협업을 통한 구성원 고충처리 제보 채널 확대, 기업문화 개선을 위한 ABCD(A Better Company D&D) 프로젝트 실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최고 경영진 수준의 기후변화 대응 이행과 점검, 넷제로 로드맵 기반의 RE100 이행을 통한 SK디앤디와 자회사인 디앤디인베스트먼트(DDI), 디앤디프라퍼티솔루션(DDPS)의 온실가스 감축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를 통한 효율적인 이사회 운영, 이사회 중심의 경영 활동 등 투명한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의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SK디앤디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도 기업과 사회, 소비자와 주주, 구성원들의 행복을 추구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