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경희 이천시장, 시티투어 가이드로 변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7010009760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2. 17. 11:58

이천시 기업인도 찾는 로맨틱 원터 시티투어
김경희 이천시장이 지난 13일 기업인들을 비롯한 '로맨틱 윈터' 시티투어 이용객들에세 새롭게 조성된 분수대오거리의 재탄생 배경을 설명을 하고 있다. /이천시
김경희 이천시장이 시티투어 가이드를 자처하고 나섰다.

17일 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지난 13일 '젊은 기업인 모임' 회원들과 이천시티투어에 탑승해 이천시 관광자원과 재래시장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 시장은 시민을 위해 새롭게 조성된 분수대오거리의 1광장부터 3광장까지 투어객들과 함께 걸으며 분수대오거리의 재탄생 배경에 관한 설명을 덧붙여 시티투어 이용객들에게 신선한 감동의 시간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날 시티투어에 참여한 '젊은 기업인 모임(B.F : Businessman Foundation)'은 동아제약, 시몬스테라스, 한국제면, 한국콜드체인, 허리우드, 명서윈시스 등 19개 회원사들이 소속되어 있는 모임이다.

회원사 임직원들은 이천시티투어와 함께 시몬스테라스의 크리마스마스 일루미네이션과 크리스마스마켓 등 겨울 시즌 이천의 핫플레이스를 관람하고 분수대오거리와 영창로를 거쳐 관고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김 시장은 분수대오거리는 이천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장소로 도심에서 볼 수 있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 로마 트레비 분수를 연상케 하는 유럽형 분수, 주차장으로 시야를 막았던 도심 스카이라인을 확보하고 문화예술공연을 할 수 있는 만남의 광장을 조성하여 이천시민들의 힐링과 만남의 공간을 마련했다고 했다.

시 관광과 관계자는 " 이천에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천을 몸소 체험할 기회를 많이 마련해 이천 지역에 대한 홍보를 지속하고 이천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하는 매력 있고 품격 있는 문화관광 도시를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