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강임준 군산시장 “시민이 체감하도록 공약사업 차질없이 이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6010014225

글자크기

닫기

군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4. 12. 26. 11:15

민선 8기 공약사업 이행률 78% '순항'
[기획예산과]공약이행평가단회의2dd
공약이행평가단회의 지행 모습./군산시
전북 군산시는 강임준 시장의 공약사업 전체 이행률이 78%로, 민선 8기 후반기 동안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군산시 공약사업 이행평가단이 지난 24일 정기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총 59개 공약사업 중 현재 37개 사업이 완료되었으며, 18개 사업은 정상 추진 중, 4개 사업은 일부 추진 중인 파악됐다.

이에 따라 공약사업 전체 이행률은 78%로, 민선 8기 후반기 동안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표적인 완료 사업으로는 △공공학습 플랫폼 '공부의 명수' △중고등학생 시내버스 무상요금 도입 △새로운 경제시대, 구독경제 활성화 △배달의명수 온라인 쇼핑몰 구축 등이 있다.

정상추진 중인 주요사업으로는 △고군산 해양레저복합단지 조성 △새만금 수산가공종합단지 구축 △도시바람길숲(철길숲) 조성 등이 있으며, 이는 군산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프로젝트들이다.

특히, 새만금미래성장센터, 상상도서관 건립, 청년임대주택 100세대 조성 등 추진율 80% 미만인 사업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임기 내 완료가 중요한 사업들에 대하여 세부적인 추진상황과 대책을 논의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남은 기간 동안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