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엔셀, 글로벌 탑티어 제약사 CMO 계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6010014403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12. 26. 14:07

노바티스·얀센 이어 생산·품질 관리 시스템 우수성 재입증
DemoCreatorSnap_2024-12-26 14-06-16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 및 신약개발 전문기업 이엔셀이 글로벌 탑티어 제약사와 잇따른 수주계약 체결로 주목받고 있다.

이엔셀은 글로벌 탑티어 제약사와 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의 주요 사항은 양측간 비밀 유지 협약으로 공개되지 않는다. 이엔셀은 앞서 노바티스와 얀센 등 글로벌 탑티어 제약사들과 계약을 맺고 CMO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장종욱 이엔셀 대표이사는 "글로벌 탑티어 제약사와의 이번 계약은 이엔셀의 진일보한 CDMO 서비스와 품질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을 재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포와 바이러스를 동시에 생산이 가능한 GMP 시설을 갖추고 있는 원스톱 서비스와 함께 차별화된 생산 및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사에게 최적의 CDMO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CDMO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더욱 최적화된 공정과 품질관리로 고객사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엔셀은 12월부터 샤르코마리투스병 1A형 환자를 대상으로 한 EN001 임상 1b상 고용량군 환자 대상 투여를 개시한 바 있다. 연내 환자 투여 완료 후 결과 도출해 임상 2상 돌입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