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주시 “세금 고민, 마을세무사와 상담하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30010015710

글자크기

닫기

전주 박윤근 기자

승인 : 2024. 12. 30. 10:24

지방세와 국세관련 무료 상담 제공
현재 마을세무사 19명 위촉해 활동
전주시 청사 전경
전주시 청사 전경
전북 전주시민들이 마을세무사 제도를 이용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주시는 2016년 6월부터 시행된 마을세무사 제도가 시민들의 세무 관련 어려움을 해소해주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경제적 이유 등으로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주민에게 지방세와 국세 관련 세무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제도이다.

마을세무사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 누리집과 완산·덕진구청 세무과, 35개 동 주민센터 등에 비치된 홍보자료와 민원콜센터 등에서 담당 마을세무사를 확인한 후, 전화 팩스 이메일 등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단, 마을세무사는 영세사업자와 농어촌 주민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렵거나 납세 불편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제도인 만큼 5억 원 이상의 재산보유자나 일정 소득 이상의 사업자는 상담이 제한될 수 있다.

시 세정과장은 "내년에는 고령화 여건을 고려해 세금 문제를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 상담 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며 "지방세 관련 고충 민원도 상담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마을세무사 19명을 위촉하고 있으며, 동별 세무사 연락처는 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