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2023 관광기업 이음주간 개최...관광벤처 협업의 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18010010866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3. 09. 18. 17:51

noname01
한국관광공사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18일부터 22일까지 관광벤처의 협업과 성장을 위한 '2023 관광기업 이음주간'을 개최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서울 강남구 카페캠프통(19~21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22일)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관광기업 이음주간'은 유수의 관광스타트업과 지자체, 여행업계, 국내외 투자자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참여, 연결, 혁신 : K-관광 2030'을 주제로 2030세대의 관광스타트업들이 제시하는 한국 관광산업의 미래를 만나는 자리다. 이음주간 참가를 원하는 기업과 예비창업자는 이음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문체부와 공사는 지역기반 협업, 호텔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혁신, 관광기업의 투자유치 확대 등 3가지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관광산업 주체 간 소통과 교류를 더욱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19일에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인구 감소 지역 관광인구 충전'을 주제로 한 전문가 강연, 관광스타트업 데모데이 및 B2G 상담회가 진행된다.
20일에는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리서치 기업 'OTA 인사이트'와 함께 '2024 한국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시장 동향과 AI를 통한 효율적인 레비뉴 매니지먼트 전략'을 주제로 기존 숙박업계와 호스피탈리티 유관 스타트업들의 협업 기회 및 공동 성장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21일에는 관광모태펀드를 운용하는 '한국벤처투자'와 '관광기업 투자는 이렇게 한다'를 주제로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특강이 열릴 예정이다. 22일에는 공사 서울센터에서 '커넥트 위드 타이완' 행사가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는 대만의 산푸트래블그룹과 스파크랩벤처스타이완에 대한 기업 소개 및 투자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지역관광 혁신 포럼', 여성 창업자를 위한 '관광벤처 리더십 교육' 등 관광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 특강도 진행된다.

18일부터 27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관광벤처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소비자 특별 판촉행사가 선보인다. 호텔 장기 투숙 상품부터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키즈 체험상품, 프리미엄 기념품 등이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된다.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1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관광산업일자리박람회에도 이음주간과 연계해 '관광테크놀로지 체험관'이 마련된다. 테크 기반의 최신 관광 기술 및 서비스 체험, 관광기업들의 채용 정보 확인 등이 이 자리에서 가능하다.

이재환 공사 부사장은 "2030 세대가 주축이 된 관광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국내 관광산업이 새로운 도약을 이룰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는 협업의 장을 마련하여, 관광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