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비타푸드 아시아’ 현지 파트너 발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3010012386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09. 23. 14:22

ODM 등으로 사업 확장·다변화 추진
비타푸드 아시아 2024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1)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제약그룹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비타푸드 아시아(Vitafoods Asia)'에 참가해 기능성 소재 등을 알리고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18~2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행사 기간 중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다수 기능성 소재와 4중 코팅 가공 기술 등 프로바이오틱스·포스트바이오틱스 분야 경쟁력을 부각시켰다.

이 기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마련한 별도의 세미나에 참여해 피부 면역과 관련한 기능성 원료인 'RHT3201'을 비롯한 차별화된 포스트바이오틱스 소재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현지 사업 제휴 및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협력사 발굴에도 중점을 두고 다양한 업체들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22년부터 태국의 헬스케어 품목 유통 업체와 제휴를 맺고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반제품을 공급해왔다. 현재 완제품 공급,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등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20여 종의 미국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인증 원료 등 회사가 보유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및 포스트바이오틱스 등을 활용해 현지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을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