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체부, 6월 ‘여행가는 달’ 추진...교통·숙박·레저 할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17010009898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3. 05. 17. 16:59

사본 -여행가는 달 포스터 범용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6월 한 달간 '2023년 여행가는 달'을 추진한다.

숙박, 교통, 레저 할인 혜택이 풍성하다. 교통 할인 상품은 24일부터 예약 가능하다. 코레일이 관광상품(숙박·체험권 등)을 결합한 KTX와 6개 노선 관광열차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한국공항공사는 국내 5개 노선 지방도착 항공권을 할인한다. 또 시티투어 버스와 렌터카도 할인된 요금으로 제공된다.

5만원 숙박할인권이 30일부터 6월 1일까지 발급된다. 여행가는 달에 참여하는 12개 광역 지자체에 등록된 7만원 초과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 가능하다. 6월 2일부터 발급하는 3만원 숙박할인권은 전 지역에서 5만원 초과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 가능하다. 또 6월 14일부터 정부가 인증한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할인전도 진행된다.

3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전국 유원시설 예약 시 1만원 할인권을 지급하는 놀이공원 할인대전이 31일부터, 등록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을 완료하면 1만원 상당의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캠핑장 할인도 6월 1일부터 진행된다.
'순천만국가정원·여수 투어', '대구 근대골목 이야기' 등 40여 개 국내 전문여행사의 대표 여행프로그램 80여 개를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여행상품 특별기획전'도 열린다. 이 외에 템플스테이 50% 할인(한국불교문화사업단),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경기도) 등 참여기관들의 자체 놀거리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여행가는 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여행 트렌드관'을 통해 가족 단위 여행객, MZ세대, 중·장년층 등 대상별로 전 세대가 즐길만한 특별한 여행프로그램을 제안한다. K-컬처, 미식, 반려동물 동반 여행 등 올해 주목받는 10대 유망 여행 테마를 선정하고 그에 맞는 여행프로그램 약 35개가 선보인다. 어디로 여행을 갈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참여기관들이 선정한 추천 여행지 정보도 제공한다.

개그맨 김해준과 함께 힐링 '촌캉스;를 즐겨보는 '같이가 준' 이벤트(25일), MZ세대의 여행 아이디어를 모아 실제 여행 체험 기회를 주는 '청년관광공모전(트래블리그)', 이동 취약계층이 열린관광지를 중심으로 장애물 없는 여행, 반려동물과 함께 요가를 즐기러 태안으로 떠나는 댕댕버스 등 '여행가는 달'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행사들도 열린다.

'2023 여행가는 달' 자세한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