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류 체험 리워드 이벤트’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30010020370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3. 11. 30. 17:05

noname01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제공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방한 외국인 관광객 및 주한 외국인을 위한 한류 체험 리워드 이벤트 'K-푸드 리워드 챌린지(K-FOOD Reward Challenge)'를 개최한다.

행사 기간 미식 체험 인증, 미식 체험 프로그램, 특별 프로모션 등이 선보인다.

'Show Your K-FOOD'는 식음 매장에서 음식을 즐기고 인증사진을 SNS에 올린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구매 영수증을 지참해 서울·부산·전주 등의 거점센터를 방문하면 증정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관광 거점 도시인 전북 전주시는 한옥마을 관광안내소를 거점센터로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은 서울본점 및 부산본점을 거점센터로 운영한다

'Taste K-FOOD'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한식을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서울에서는 14일 'K-디저트 페어링 전통주 시음회'(서울 전통주 갤러리), 'K-궁중 디저트 곶감단지와 전통차 티 페어링'(롯데백화점 서울본점)이 열린다. 부산에서는 13일 'K-궁중 디저트 곶감단지와 전통차 티 페어링'(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개최된다.

'K-푸드 특별 프로모션'은 행사기간 내 참여 기업의 매장을 방문해 상품을 구매하면 할인 및 증정품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측은 "K-드라마의 전 세계적인 높은 인기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커진 만큼 한식에 대한 방한 외국인의 일상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K-푸드와 연계된 한류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며 "외국인의 한국 관광에 대한 전체적인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