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대형마트들, 경쟁 멈추고 에너지 절약 위해 손잡아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타사보다 더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며 고객 유치에 열 올리던 프랑스 대형마트들이 환경오염과 에너지 부족 문제 앞에서 서로 손잡았다. 18일(현지시간) 프랑스 현지매체 르파리지앙은 프랑스 대형마트 체인들이 힘을 합쳐 오는 10월부터 에너지 절약 운동을 실..

파리지앵이 애용하는 여름철 피서지 실상은 '생활 쓰레기장'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전역에서 40도를 웃도는 폭염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파리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고 있는 여름철 피서지가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 17일(현지시간) 프랑스 현지매체 웨스트프랑스는 파리 19구의 라 빌레트 저수지 정화 작업에서 잠수부들이..

러시아 몽니에 에너지 위기 몰린 프랑스, 해법 찾기 고심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정부가 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내외적 돌발변수로 심각해지고 있는 에너지 수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민간 부문과 함께 해법찾기에 고심하고 있다. 프랑스 현지매체 웨스트프랑스는 13일(현지시간) 에너지회사 엔지, 토탈과 전력공사가 해결책 논의를 위..

또다시 프랑스에 찾아온 폭염…고령자 상주 요양병원 비상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지난달에 이어 또다시 프랑스에 찾아온 폭염으로 고령자들이 상주하는 요양병원에 비상등이 켜졌다. 프랑스 현지매체 BFMTV는 12일(현지시간) 여러 요양병원들이 폭염으로부터 고령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BFMTV에..

코로나19 재확산세에 '투르 드 프랑스'도 몸살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하위변이 BA.5로 인한 7차 대유행으로 프랑스 대표 자전거 경주인 투르 드 프랑스가 몸살을 앓고 있다. 11일(현지시간) 현지매체 르파리지앙은 이달 1일부터 시작돼 오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제1..

프랑스 최대 에너지 기업 토탈, 러시아 유전 지분 포기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최대 에너지 기업인 토탈에너지가 러시아에 소유하고 있었던 유전의 지분을 포기했다. 프랑스 현지매체 웨스트프랑스는 6일(현지시간) 토탈에너지가 친러 논란에도 마지막까지 소유하고 있었던 러시아 ‘카랴가(Kharyaga) 유전’의 마지막 지분을 포기..

프랑스, 코로나 확진자 수 20만명 넘어…7차 대유행 확실시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프랑스 내 신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20만명을 넘어서는 등 7차 대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프랑스 보건부는 5일(현지시간)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0만6554명이며, 지난 일주일 동안 하루 평균..

EU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 6일부터 블랙박스 장착 의무화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앞으로 유럽연합(EU)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에 블랙박스가 장착된다. 3일 현지매체 BFMTV은 EU의 결정에 따라 EU 내에서 판매되는 차량에 블랙박스 장착을 의무화한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결정에 따라 오는 6일부터 유럽에서 인증된 차량에서의 블랙..

40년 만에 뒷걸음친 佛 양성평등…1981년 이후 처음으로 여성의원 수 감소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세계적으로 높은 양성평등 수준을 유지했던 프랑스 의회의 여성의원 수가 40년만에 감소했다. 현지매체 웨스트프랑스는 20일(현지시간) 프랑스 내무부가 발표한 총선 최종 결과를 인용해 자국 의회에서의 양성평등 수준이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국제의회연맹이..

프랑스 코로나 신규 확진자 5만 명 넘어...또다시 대유행 올까?
아시아투데이 임유정 파리 통신원 = 4월부터 지속적으로 감소한 프랑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번 달 들어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현지매체 BFMTV는 16일(현지시간) 보건부가 발표한 최근 24시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5만1954명으로 집..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