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 엑소 세훈·NCT 마크, '베스트 아이돌 래퍼' 경합

    '베스트 아이돌 래퍼' 1위 자리를 두고 투표 열기가 뜨겁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에서 지난 9일 '베스트 아이돌 래퍼' 투표가 오픈된 가운데 팀 내에서 랩을 담당하고 있는 멤버들간에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해당 투표에는 그룹 내 랩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아이돌 멤버들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으며, 투표 시작과 동시에 엑소 세훈, 엔시티 드림 마크, 앤팀 니콜라스가 상위권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뒤이어 제로베이스원..
  • 한강 "거대한 파도처럼 축하의 마음 전해져…마음 깊이 감사"

    노벨문학상을 한국인 최초로 수상한 소설가 한강은 출판사들을 통해 "놀랍고 감동했다"면서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는 수상 소감을 11일 밝혔다. 한강 작가는 이날 저녁 늦게 출판사 문학동네와 창비를 통해 언론에 전한 문자메시지에서 "수상 소식을 알리는 연락을 처음 받고는 놀랐고, 전화를 끊고 나자 천천히 현실감과 감동이 느껴졌다"면서 "수상자로 선정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하루 동안 거대한 파도처럼..
  • [백운산 오늘의 운세] 2024년 10월 12일

    쥐띠 36년 행운이 가득한 날이다. 48년 바란적없는 선물을 받는다. 60년 자존심을 버리면 마음이 후련해진다. 72년 필요한 금전이 마침내 마련된다. 소띠 37년 근심이 사라지고 소원을 성취한다. 49년 쓸데없는 지출이 느니 신경 써야 한다. 61년 액운이 멀리 빠져나간다. 73년 금전운이 차츰 풀리기 시작한다. 범띠 38년 괜한 고집을 내세우지 않는다. 50년 짜증은 금물이다. 62년..

  • '조립식 가족' 황인엽, 무심한 눈빛 속 담긴 다정함

    황인엽이 '조립식 가족'으로 모두의 취향을 저격했다. 지난 9일 첫 방송된 JTBC 새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에서 마음 속 아픔을 간직한 조립식 가족의 든든한 첫째 오빠 김산하로 변신한 황인엽이 설렘 지수 예열에 시동을 걸었다. 지난 방송에서 김산하(황인엽)는 우수한 성적에 훤칠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교내 여학생들의 인기까지 독차지하며 극의 중심을 이끌었다. 쏟아지는 수많은 러브레터와 각종 선물 공세의 주인공이지만 내면에는 남모를 아픔을 간..
  • 정동원·츄, '시골에 간 도시 Z'서 티격태격 현실 혈육 케미

    '시골에 간 도시 Z' 정동원과 츄가 쉴새 없이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인다. ENA-E채널 '시골에 간 도시 Z'(이하 시골간Z)는 시골을 'Z'스럽게 즐기고 싶은 연예계 대표 MZ 멤버들의 개성 만점 시골 체험기를 담은 '리얼 힙트로(힙+레트로) 버라이어티'다. 오는 13일 방송되는 '시골간Z' 6회에서는 지난 회에 이어 츄 제로베이스원·멤버 성한빈과 석매튜가 경상남도 산청의 '남사예담촌'애서 각종 챌린지에 도전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정동원..

  • 김세영 이틀연속 선두, 4년만 LPGA 우승 가능성

    김세영이 4년 만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우승에 다가섰다. 김세영은 11일 중국 상하이의 치중 가든 골프클럽(파72·6672야드)에서 계속된 LPGA 투어 뷰익 상하이(총상금 210만 달러) 2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1개 등으로 2언더파 70타를 때렸다. 김세영은 중간 합계 12언더파 132타로 공동 2위 그룹에 1타 앞선 단독 1위를 유지했다. 앞으로 두 개 라운드만 더 버티면 2020년 11월 펠리컨 챔피언십 이후 약..

  • '임찬규 MVP' LG, kt 4-1 꺾고 플레이오프 진출

    기적은 없었다. 정규시즌 3위 LG 트윈스가 접전 끝에 난적 kt 위즈를 누르고 플레이오프(PO)에 진출했다. LG는 11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준PO·5전 3승제) kt와 홈 5차전에서 4-1로 이겼다. 2차전에서 호투한 선발 임찬규가 또 한 번 제 몫을 해준 가운데 타선은 1회부터 화끈한 점수 지원을 벌이며 승리를 완성했다. 이로써 LG는 시리즈 전적 3승 2패로 kt를 따돌리고 플레이오프에 올랐다. 1승 1패에서..

  • 태고종 청련사 생전예수재...상진스님 "보존은 불제자의 소명"

    "태고종 청련사 생전예수재는 매년 음력 9월 9일 중양절에 설행돼왔다. 경기도 무형유산 제66호로 지정됐으며,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다. 이러한 생전예수재를 보존하고 전승하는 일은 불제자의 소명이다. 앞으로 청련사는 민족의 유산이 전승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 경기도 양주시 청련사는 불기 2568년(2024년) 10월 11일 경내에서 스님들과 신도, 외빈 등 약 100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생전..

  • 제29회 부산국제영회제, 성공리에 11일 막 내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역대 가장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열흘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1일 막을 내렸다. 폐막식은 이날 오후 6시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배우 최수영과 공명의 사회로 진행됐다. 레드카펫 행사와 경쟁 부문인 뉴 커런츠상을 비롯해 지석상과 올해의 배우상 등 각종 시상에 이어 싱가포르 출신 에릭 쿠 감독이 연출한 폐막작 '영혼의 여행' 상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아시아 신인 감독의 작품에 주는..

  • [이규준의 눈] "요른단전, 감독 전술 돋보인 완승"

    - 요르단전 경기 총평은. "완승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전 두 경기보다는 약속된 움직임이 전반적으로 훨씬 좋았다. 무엇보다도 패스가 간결했다. 경기 전체를 지배했다. 반면에 요르단은 오늘 예상외로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다." - 승인이라면. "전체적으로 개인 능력에서도 앞섰고, 또 조직적인 플레이가 많이 살아난 것이다. 지난번에는 조금 어수선하고, 뭔가 좀 움직임 자체가 안 맞는 모습을 보여줬다면 오늘은 팀으로서 잘 짜여졌다는 느낌을 받았다...

  • 방탄소년단 RM 'LOST!' 뮤비, 시슬로페 페스티벌 4개 부문 수상

    방탄소년단 RM이 '로스트(LOST!)' 뮤직비디오로 국제 영상제를 휩쓸었다.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간) 독일의 '시슬로페 페스티벌'(CICLOPE Festival)이 공개한 올해의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RM이 올 5월 발표한 두 번째 솔로 앨범 '라이트 플레이스, 롤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의 타이틀곡 '로스트!' 뮤직비디오가 다수의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로스트!'는 뮤직비디오 카테고리 중 연출과..

  • 90년 뒤 공개될 한강 미공개 원고는 '사랑하는 아들에게'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한강이 이미 완성했지만 앞으로 90년 뒤에나 공개되는 작품이 하나 있다. 내용과 분량, 형식, 주제 등은 공개되지 않은 이 글의 제목은 '사랑하는 아들에게'(Dear Son, My Beloved)다. 한강의 이 작품은 영국 스코틀랜드 출신의 개념미술가 케이티 패터슨의 주도로 2014년 시작한 노르웨이 '미래도서관' 프로젝트 일환으로 쓰였다. 이 프로젝트는 100년간 매년 1명씩 작가 100명의 미공개 작품을 노르웨이 오슬..

  • 유인촌 "한강 노벨상, 감격스러운 쾌거이자 국가적 경사"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1일 '제38회 책의 날' 기념식에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에게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유 장관은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한강 작가의 이번 수상은 한국 작가 최초이자 아시아 여성 작가 최초의 노벨문학상 수상이라는 기념비적 사건"이라며 "한국문학, 한국출판이 이룬 감격스러운 쾌거이자 국가적 경사"라고 밝혔다. 한 작가의 작품은 한국문학번역원의 지원을 받아 28개 언어로 번역..

  • 정동원, JD1과 '공연 암표 근절 캠페인' 홍보대사

    가수 정동원이 공연 분야 암표 근절을 위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정동원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가 진행하는 공연 분야 암표 근절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정동원은 공정한 공연 분야 티켓 유통 환경 조성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실천을 이끌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정동원은 지난 9일 한국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부캐릭터이자 독립된 페르소나 아이돌 JD1과 함께 캠페인송..
  • 이찬원, '편스토랑'서 '고추닭전' 공개 "나는 요리천재"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찬원이 화제의 메뉴 닭전 제2탄을 공개한다. 11일 방송되는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타고난 요리 감각으로 무려 7승을 거머쥔 '7찬원' 이찬원의 NEW 필살 레시피가 공개된다. 소문난 야구광 이찬원이 집에서 야구 중계를 볼 때 먹으면 딱이라고 추천한 이번 메뉴는, 새빨간 비주얼은 물론 한 번 먹으면 절대 멈출 수 없는 최강 중독성까지 자랑한다고 한다. 이날 이찬원은 쉬는 날 TV로 야구중..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