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서 귀국한 정의선 회장 "양궁인 모두가 같이 이뤄낸 성과"
    “양궁인들 모두가 같이 이뤄낸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1일 일본에서 김포국제공항으로 귀국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2020 도쿄올림픽에서 양궁대표팀의 선전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현대차그룹은 1985년 정몽구 명예회장부터 2005년 대한양궁협회장에 취임한 정의선 회장까지 37년간 양궁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정 회장의 주도로 양궁협회와 함께 다양한 기술 지원 방안을 논의해 왔다. 이번 대회를..

  • 삼성전자·SK하이닉스 3분기 첫 단추 '성공적'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과 SK하이닉스가 기분 좋은 3분기 첫달 성적표를 받았다. 7월 반도체 수출이 역대 최고 기록인 110억달러(약 12조 6720억원)를 기록한 것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국내 반도체 수출의 90% 이상을 차지한다.1일 산업통상자원부 수출입통계 발표를 살펴보면 7월 반도체 수출은 110억달러(12조6720억원)를 돌파했다. 지난해 7월보다 39.6%나 늘었다. 7월 반도체 수출액은 대한민국 65년 무역..

  • 정의선式 인재 경영… 현대차 ‘성공 DNA’, 양궁서 빛 봤다
    대한민국 양궁이 일본 도쿄올림픽 금메달을 휩쓸면서 일정내내 현장을 지킨 정의선 회장의 1등 리더십이 재조명 받고 있다. 글로벌 현대차그룹을 이끌어 온 성공 DNA를 양궁에 공통적으로 심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정 회장은 국위선양을 톡톡히 한 선수단에 포상을 준비 중으로, 이는 ‘공정한 경쟁을 통해 실력을 갖췄다면 누구라도 발탁한다’는 현대차 경영방침을 그대로 반영했다는 평가다. 1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김포공항을 통해 약 17일간의..

  • 산업부, 디지털 엔지니어링 통합 빅데이터 구축사업 착수
    산업통상자원부는 엔지니어링 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통합 빅데이터 구축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2023년까지 총 236억원을 예산을 투입한다.산업부는 지난해 5월에 발표한 ‘엔지니어링산업 혁신전략’을 통해 엔지니어링 산업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엔지니어링의 디지털화를 핵심 목표로 제시한 바 있다. 해당 사업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의 4차 산업혁명 기술과..

  • RE100 기업 위한 REC 거래시장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형 RE100 참여기업(기관) 등이 재생에너지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거래 시스템을 개설해 오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RE100 이행수단으로서 현재 운영중인 녹색프리미엄 요금, 제3자 PPA, 자가발전 방식과 더불어 인증서(REC) 거래를 통한 RE100 이행이 가능해져 기업들의 RE100 참여와 ESG 활동이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인증서 구매를 통한 RE100..

  • 삼성전자×가구·예물·화장품 브랜드와 '비스포크 웨딩클럽' 결성
    삼성전자가 9개 인기 웨딩 브랜드와 ‘비스포크 웨딩 클럽’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비스포크 웨딩클럽 응모자에게는 △한샘(가구) △다이렉트 결혼준비(컨설팅) △하나투어(여행) △골든듀(예물) △서울신라호텔(숙박) △에스티 로더(뷰티) △삼성물산 패션부문(예복) △바른손카드(청첩장)에서 각각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골든듀는 구매 금액에 따른 바우처 증정, 다이렉트 결혼준비는 컨설팅 서비스 이용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에스티 로더는..

  • 산업부, 수출물류 애로 해소 나선다…230개 중소·중견기업 지원
    산업통상자원부는 해상·항공 운임비 상승과 선박 부족 등으로 인한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물류 애로 해소를 위해 물류전용 수출바우처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물류전용 수출바우처는 물류 관련 서비스를 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발급해 국제 운임비 및 현지 물류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산업부는 230여 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2차 추경 33억원을 확보했다. 연말까지 수출 계획이 있는 소부장, 5대 소비재, 서비스 분..

  • SUV에 밀린 준중형차…판매량 10년래 최저
    자동차 시장의 고급화·대형화 추세가 이어지며 한때 ‘국민차급’으로 통하던 준중형차 판매가 최근 10년 사이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1일 업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국내 완성차 5개사의 준중형 승용 모델 판매량은 총 5만2797대로 전년 동기(5만5489대) 대비 3% 감소했다. 이는 10년 전인 2011년 상반기(12만4336대)의 절반에도 못미치는 수준이다.한국지엠과 르노삼성이 크루즈와 SM3를 일찌감치 단종시킨 가운데 사실상 준중형 승용..

  • LG전자 '천만 탈모인'과 접점 넓힌다
    LG전자가 국내 천만 탈모인들과 접점을 넓히고 있다. LG전자는 1일 전국 LG베스트샵에 운영하는 탈모치료기기 ‘LG 프라엘 메디헤어’ 체험공간을 200곳까지 늘린다고 밝혔다. LG 프라엘 메디헤어 체험공간은 지난 5월 초 기준 전국 40곳이었지만 최근 100곳까지 늘렸다. LG전자는 조만간 이 체험존을 200곳까지 늘린다.프라엘 메디헤어는 머리 둘레에 맞춰 제품 사이즈를 조절하며 쓸 수 있다. 집에서 헬멧처럼 쓰고 있으면 머리카락이 자란다...

  • 쉐보레, 무이자할부·현금지원 프로모션 연장 시행…최대 430만원
    쉐보레는 8월 휴가철을 맞아 ‘쉐보레와 함께하는 더 나은 여름을 위한 시작’ 프로모션을 7월에 이어 연장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쉐보레는 트래버스, 트레일블레이저, 스파크, 말리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저리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 선택 시 트래버스 250만원, 말리부 180만원, 트레일블레이저 80만원, 스파크 60만원의 현금을 지원한다.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증명서를 제출하는 고객..

  • TV 화질 그 이상의 가치는 콘텐츠…LG전자 'LG 피트니스' 서비스 첫 선
    LG전자가 LG TV로 집에서 피트니스 전문가의 코칭을 받을 수 있는 홈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LG전자 TV 고객은 홈 화면의 콘텐츠 스토어에서 ‘LG 피트니스 앱’을 받으면 된다. 대상 모델은 올해와 지난해 출시된 LG TV 가운데 웹OS 5.0과 6.0이 탑재된 제품이다. LG전자는 스포츠 서비스 전문업체 ‘카카오 VX’와 협업해 60여 개 피트니스 콘텐츠를 공동 제작했다. 근력 운동, 요가, 필라테스 등 집에서 따라할..

  • "갤럭시노트 지켜줘" 삼성전자팬 2만2000여명 온라인 서명
    삼성전자에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내년에 꼭 출시해달라는 팬들의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1일 글로벌 청원 플랫폼(체인지오알쥐)를 살펴보면 ‘2022년 상반기 삼성전자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출시해달라’는 청원에 2만명이 넘는 이들이 서명했다. 이 청원을 올린 곳은 정보기술(IT) 기기 전문 매체인 샘모바일이다. 샘모바일 측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스마트폰 라인업은 전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라며 “..

  • 삼성전자 7월 에어컨 전년比 2.5배 껑충…LG 생산라인 풀 가동
    에어컨 없이 살 수 없는 여름이다. 덥고 습한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까지 극성인 탓이다. 국내 가전 업체들의 7월 에어컨 판매량도 지난해보다 배 이상 늘었다.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7월(1~29일) 국내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배 늘었다. 올해 출시한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 핏’은 제외한 수치다. 창문형 에어컨까지 합하면 7월 판매량은 더 늘어난다. 삼성전자의 최상위 프리미엄 제품인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 현대차 "아이오닉 5 구매자 절반은 50대 이상 男…V2L 옵션 인기"
    현대자동차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를 구매한 고객 가운데 절반은 50대 이상이며, 충전 인프라와 첨단 기술 등을 가장 크게 고려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차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출고된 5700대의 아이오닉 5를 선택한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아이오닉 5를 선택한 고객들은 50대(31.1%), 40대(27.6%), 60대 이상(20.6%), 30대(16.8%), 20대(3.8%) 순으로 많았고,..

  • 韓, 7월 수출액 통계사상 ‘월 최고치’ 경신… 하반기 쾌조의 출발
    7월 우리나라 수출액이 65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하반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자동차, 반도체, 석유화학 등 주요 수출 품목 모두 두 달 연속 두 자릿수 증가세를 나타낸 데 이어, 신성장품목까지 역대 7월 수출액 중 최고치를 나타내면서다.1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액은 29.6% 증가한 554억4000만 달러로 9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특히 10년 만에 4개월 연속 20% 대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고, 무역통..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