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 청하·잭슨·싸이퍼 등이 함께 한 신보 '피시즈 바이 레인' 발매
    가수 비가 신보로 컴백한다.비는 3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피시즈 바이 레인(PIECES by RAIN)’을 발매한다.이번 앨범은 지난해 12월 31일 선공개됐던 ‘나로 바꾸자 (duet with JYP)’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된다. 청하와 잭슨(Jackson Wang), 싸이퍼(Ciipher)의 멤버 케이타, 태그, 원이 컬래버로 참여한다.이번 앨범명은 ‘PIECES’는 여러 점의 예술 ‘작품’과 아티스트 비를 구성하는 각기 다른 5..

  • 소유, 이효리x베이빌론의 신곡으로 컴백…11일 발매
    소유가 이효리와 베이빌론의 지원사격과 함께 컴백한다.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3일 “소유가 오는 11일 오후 6시 신곡으로 컴백한다. 이번 신곡엔 이효리가 작사를, 베이빌론이 작곡을 했다”고 밝혔다.소속사에 따르면 함께 신곡 작업을 하던 이효리와 베이빌론은 이번 곡이 소유와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에 곡을 선물하게 됐다. 소유 또한 두 사람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어느 때보다 높은 완성도의 감성 보컬을 선보였다는 전언이다. 이효리는 지난달 발매된..

  • 에이티즈, 새 앨범 '제로: 피버 파트2'로 15만장 이상 판매고
    에이티즈가 새 앨범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3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는 약 15만6000장(2일 오후 기준)을 기록하며 한터차트 일간 음반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7월 발매된 ‘제로 : 피버 파트1’가 기록한 11만 장을 넘은 수치다.에이티즈의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는 지난 앨범에서 이어지는 서사로..

  • 엠넷, 인디음악 종사자들의 '#우리의무대를지켜주세요' 캠페인 동참
    엠넷이 인디음악 종사자들을 지원하고 인디공연장을 지키기 위한 ‘#우리의무대를지켜주세요(#saveourstages)’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우리의무대를지켜주세요(#saveourstages)’ 캠페인은 1년 넘게 이어지는 팬데믹 상황에 직격타를 맞은 인디음악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비영리단체, 뮤지션, 관련 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시작됐다. 오는 8일부터 일주일간 갤럭시익스프레스, 노브레인, 육중완밴드, 잠비나이, 크..

  • 방탄소년단 '비', 美 빌보드 차트서 급반등…'빌보드 200'서 7위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급반등 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3월 6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11월 발매한 ‘비(BE)’는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7위를 기록했다. 이 앨범은 직전 차트(2월 27일 자)에서 74위를 기록했으나, 새 버전인 ‘BE (Essential Edition)’가 나온 데 힘입어 무려 67계단 급반등했다.이 외에도..

  • 방탄소년단·블랙핑크 등 K팝 팬들, '지구 살리기' 나선다
    방탄소년단·블랙핑크·엑소 등 K팝 인기 아티스트들의 팬들이 ‘지구 살리기’에 나선다.K팝 팬들이 주도하는 기후행동 ‘지구를 위한 K팝’(케이팝포플래닛) 측은 3일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인종과 젠더·신념을 뛰어넘어 전 세계 K팝 팬들이 기후 위기에 대해 배우고 토론하며 기후 정의를 위한 행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이들은 K팝 아티스트와 팬덤이 추구해온 선한 영향력을 기후 분야에서도 발휘하겠다는 다짐이다. 올해 11..

  • '컴백' 아이콘, 신곡 '왜왜왜' 오늘(3일) 공개
    아이콘이 신곡 ‘왜왜왜 (Why Why Why)’를 공개한다.아이콘은 3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1년만의 신곡 ‘왜왜왜 (Why Why Why)’를 발표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식 블로그에 D-DAY 포스터를 공개했다. 타오르는 불꽃을 뒤로 한 채 전진해 나가는 아이콘 완전체 모습이 담겼다. 아이콘 여섯 멤버의 강렬한 눈빛과 성숙한 카리스마가 물씬 풍긴다.신곡 ‘왜왜왜 (Why Why Why)’는 아름답게 피었다가..

  • 에이프릴 측 "이현주 가족·지인 등 폭로글 모두 고소할 것"(공식)
    에이프릴 측이 전 멤버 이현주의 가족 및 지인을 고소하겠다고 밝혔다.소속사 DSP미디어는 3일 “당사는 이현주의 가족과 학창 시절 동급생임을 주장한 인물에 의한 수차례에 걸친 폭로 이후에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의무를 다하기 위해 두 차례에 걸쳐 이현주 및 그의 모친과 만남을 가졌다. 이현주는 본인만의 피해를 주장하며 지극히 일방적이고 사실과 다른 입장문을 요구했다. 당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함께 논의를 이어가고자 했지만, 이현주의 동생이라..

  • 에이티즈 '불놀이야'로 보여줄 대세 행보 "책임감 점점 커진다"(종합)
    에이티즈가 ‘불놀이야(I’m The One)’로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에이티즈는 2일 개최된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2021년 들어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이라 기대도 되고 긴장도 된다. 이번에 에이티즈가 어떤 음악과 무대를 하는지 더욱 확실히 보여드릴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지난 1일 발매된 ‘제로: 피버 파트2’는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를 비롯해..

  • 에이티즈 "'킹덤'서 막내…동경하던 동방신기 만나 영광"
    에이티즈(ATTEZ)가 동방신기와 ‘킹덤’에 출연하는 것에 대해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에이티즈는 2일 온라인을 통해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이날 홍중은 엠넷 ‘킹덤’에 출연한 것에 대해 “MC가 동방신기 선배님들이다. 저희가 어렸을 때부터 항상 동경했던 선배님들”이라며 “같은 프로그램, 한 화면 안에 담기는 것 자체가 영광이고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홍중은 “최근..

  • 에이티즈 "'성장티즈'라는 수식어 증명하는 앨범 되고파"
    에이티즈(ATTEZ)가 ‘성장티즈’를 증명하고 싶다고 밝혔다.에이티즈는 2일 온라인을 통해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이날 홍중은 “이번 앨범을 열심히 준비했고 팬분들도 많이 기대해줬다. 눈에 보이는 성과도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것과 별개로 이번 앨범을 웰메이드로 잘 보여드릴 수 있는 것 자체가 기쁘다”고 말했다.홍중은 “무엇보다 이번 활동을 통해 에이티즈의 색깔을 진..

  • 에이티즈 윤호 "신곡 가사에 주단태? 나도 '펜트하우스' 팬"
    에이티즈(ATTEZ) 윤호가 ‘주단태’와 얽힌 에피소드를 공개했다.에이티즈는 2일 온라인을 통해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이날 윤호는 타이틀곡 ‘불놀이야’ 중간에 나오는 가사가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2’의 ‘주단태’로 들린다는 반응에 “반가웠다”고 밝혔다.윤호는 “저도 ‘펜트하우스2’의 애청자다. 팬들이 트랙리스트 영상을 듣고 가사를 모른 채로 들으니 ‘주단태’..

  • '컴백' 에이티즈 "어떤 음악과 무대를 하는지 확실히 보여드릴 것"
    에이티즈(ATTEZ)가 설레는 컴백 소감을 전했다.에이티즈는 2일 온라인을 통해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이날 에이티즈는 “2021년 들어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이다. 기대도 되고 긴장도 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에이티즈는 “이번 앨범으로 에이티즈가 어떤 음악을 하는지, 어떤 무대를 하는지 확실히 보여드릴 것 같다”며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또 다치지 않고 건강한..

  • 브레이브걸스 '롤린', 발매 4년 만에 음악차트 역주행…"상상만 했던 일 일어나"
    그룹 브레이브걸스의 '롤린(Rollin')'이 발매 4년 만에 음원차트 역주행을 기록하고 있다.2일 오후 3시 기준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은 지니 1위, 벅스 1위, 멜론 32위를 기록하며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에 진입했다.지난 2017년 3월 발매된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은 트로피컬 하우스를 접목시킨 경쾌한 업템포가 매력적인 EDM 장르의 곡으로, 시원시원한 멤버들의 보컬과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로 발매 당시 역대급으로..

  • 방탄소년단, 美 그래미어워드 자선공연 '뮤직 온 어 미션' 참여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그래미 어워드 주간에 마련되는 온라인 자선공연 ‘뮤직 온 어 미션(Music On A Mission)’에 참여한다.그래미 어워드를 주관하는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The Recording Academy) 소속 자선단체 뮤직케어스(MusiCares)는 2일(현지시간) 공식 SNS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뮤직 온 어 미션’ 공연의 라인업에 합류한다”라고 알렸다.‘뮤직 온 어 미션’은 뮤직케어스가 주최하는 공연으로, 매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